프로그램 활용하여 컴퓨터 최적화를 해보자.

컴퓨터 최적화

 

 

컴퓨터나 인터넷을 최적화 하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개인이의 경우 기본적인 설정은 제외하고 대부분 프로그램을 통해 최적화를 하는데 클릭 몇번으로 해결이 되기에 편리하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최적화를 하기 위해서는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설치가 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고클린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서비스 목록이 나오는데, 여기서 사용할 항목은 윈도우 팁 1과 2 입니다.

 

 


 

윈도우 팁 1 항목을 클릭하면 보여지는 구성입니다. 내용을 보시고 체크를 하시면 되는데, 일반적으로 모두 체크 하셔도 됩니다. 다만, 밑줄친 부분은 시디롬과 관련된 부분이니 자주 이용하신다면 체크 해제 하시면 됩니다. 이후 선택된것 실행하기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윈도우 팁2 항목을 클릭했을 때 보여지는 구성입니다. 임시 인터넷 파일 설정 부분인데, 페이지를 열 때마다 항목을 체크하기 하시면 열때마다 임시 파일등을 삭제하여 주는 것이고, 페이지 보관 일 수로 해 놓으시면 일정 기간 임시 파일등을 보관하였다가 삭제하는 형식입니다. 개인이는 페이지를 열 때마다로 설정을 한 상태입니다.

 

이후 LAN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옵션 항목에서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옵션(인터넷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항목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구성이 나옵니다. 항목 중 연결 / LAN설정을 클릭하여 줍니다.

 

 

 


 

빨간 네모박스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는 부분이 있다면 체크 해제 하시면 됩니다.

 

 


 

이와같이 모두 체크 해제 된 상태에서 확인을 눌러 주시면 적용 완료입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