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범용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범용 공인인증서

 

범용공인인증서를 사용하면 인터넷을 이용하는데에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1년에 4,400원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그 값어치를 넘어선다라고 생각해 봅니다. 개인이도 1년간 사용하던 범용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라고 나와서 갱신 하는 김에 범용공인인증서 갱신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범용 공인인증서는 발급시 4,400원의 비용 발생이 필요하지만 아래 관련글을 통해서 무료로 발급도 가능합니다. 무료로 발급시에는 우체국 방문이 필요하다는 조건이 따라 붙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를 갱신하기 위해서는 처음 발급 받았던 사이트를 통해서 갱신을 하셔야 합니다. 개인이의 경우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았기에 국민은행 사이트에서 갱신을 하였는데, 갱신하는 방법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갱신하기

 

개인이가 사용하는 범용 공인인증서인데, 만료 예정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인증서를 계속해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증서를 갱신해야 합니다.

 

 


 

개인이의 경우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받았기에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신 후 인증서 갱신 항목 중 해당되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갱신 항목을 선택하시면 인증서 로그아웃을 해야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로그아웃 후 인증서 갱신 항목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선택을 항목을 클릭합니다.

 

 


 

해당되는 인증서 위치를 선택하시고 암호를 입력합니다.

 

 


 

아래 항목에 체크 하시고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유료 비용이 발생하기에 발급 수수료 4,400원을 지불해야 하는데 출금계좌 입력시 잔액 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내용을 확인 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인데, 인증서 선택 항목을 클릭합니다.

 

 


 

다시 해당되는 인증서 위치를 찾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인증서 암호를 재입력 하셔야 하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암호를 재입력 하셔도 됩니다.

 

 


 

이제 끝입니다.

 

 


 

갱신이 완료되었습니다. 복잡한 것 같은데 해당 항목에 내용을 입력하고 클릭 몇번 하시면 됩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