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사이드바에 방문자 그래프를 만들자.

 방문자

 

방문자

 

개인이는 구글 웹 로그를 통해 방문자를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블로그를 방문하고 있는 사람이 몇명인지, 어떤 글을 보고 있는지, 어느 지역에서 접속을 했는지 등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방문자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기에 주로 이용하고 있는데, 단순한 방문자의 통계를 알고 싶다면, 방문자 그래프를 사이드바에 설치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방문자 통계 그래프는 8일간의 방문자를 알려 주는데, 디자인이나 기능면에 있어서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그래도 없는것보다는 낫기에 필요하시다면 아래 설정 방법을 통해서 사용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방문자 통계 그래프 설치하기

 

방문자 통계 그래프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플러그인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플러그인 설정에서 관리 및 통계 항목을 클릭한 후 방문자 통계 그래프 부분을 클릭합니다. 

 

 


 

방문자 통계 그래프를 사용하기 위해 확인을 클릭합니다.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사이드바에 배치가 되어야 한다라고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사이드바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왼쪽 하단에 보시면 방문자 그래프 항목이 추가 된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 버튼을 눌러 우측 사이드바1 항목에 배치합니다.

 

 


 

사이드바에 방문자 그래프가 배치 된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는데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원하는 위치에 배열하여 줍니다. 개인이는 사이드바 하단에 위치해 보았습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방문자 그래프를 확인해보니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었음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