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프로필 이미지를 활용하기

티스토리 프로필

 

 

개인이의 경우 PC 상에서는 티스토리 프로필은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언젠가는 한번쯤 사용은 하겠지만, 현재는 사용할 계획이 없습니다. 하지만 모바일의 경우라면 티스토리 프로필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을 안한다고 했다가 다시 사용을 한다고 말하니 장난치는 것처럼 보이실 수도 있지만 사실입니다. ^^;

 

아래 이미지는 PC상에서 보여지는 티스토리 프로필 적용 스샷입니다. 사이즈가 생각보다 크게 나오기는 하는데 사이즈는 소스 수정을 통해 적용이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PC상에서는 사용을 하고 있지 않다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화면 구성을 볼 때 뭔가 어울리지 못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티스토리 프로필 기능은 빼버렸습니다.  

 

 

티스토리 프로필 이미지 적용하기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기본정보 / 블로그 정보 항목을 통해 티스토리 프로필을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항목이 프로필 이미지에 해당이 됩니다. 개인이는 저작권이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찾았는데, 무료 이미지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관련글을 확인 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모바일에서 프로필 이미지를 사용한다라고 말씀 드린 이유는 댓글이나 방명록 등에 글을 남길때에 앞서 설정하신 프로필 이미지가 노출이 되기 때문입니다. 밑에 가서 추가적으로 설명을 드리겠지만, 프로필 이미지를 설정한 것과 하지 않은 차이가 분명히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PC상에서 프로필 이미지 설정이 나오지 않게 하려면, 사이드바에서 블로그 이미지/설명 항목과 같은 프로필 항목을 찾아야 합니다. 왼쪽에 선택된 빨간 네모박스 항목이 우측 사이드바 1 항목에 없으면 PC상에서는 프로필 이미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와같이 설정이 되었다면, PC상에서는 프로필 이미지가 보이지 않고, 모바일에 한해서 프로필 이미지가 노출이 됩니다.

 

 

모바일에서 보는 티스토리 프로필 이미지

 

아래에 보이는 항목은 티스토리 프로필 이미지입니다. 아래는 개인이의 프로필 이미지인데, PC상에서는 보이지 않던 프로필 이미지가 모바일에서는 적용이 되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보통 프로필 이미지를 설정 해 두지 않으셨다면 전화번호부 처럼 사람 모양의 이미지만 출력이 되는데, 이왕이면 블로그의 제목이나 특성에 맞게 변경 해두신다면, 조금더 블로그를 어필하는데에 있어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개인의 생각 블로그를 방문해주셨던 님들의 프로필 이미지도 올려 보았는데, 다양한 이미지 등을 통해 설정을 하실 수가 있으니 이번 기회에 적용하지 않으셨던 분들이라면 설정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