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을 페이스북 페이지에 연결하여 방문자를 늘려보자.

페이스북

 

 

개인이는 페이스북 보다는 트위터를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평소 페이스북에 대해 관심이 없었던 터라 신경을 쓰지 못했는데, 페이스북에 대해 알아가면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페이스북은 필수 아닌 필수가 되어야 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플러그인을 통해 페이스북 계정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블로그에서 작성된 내용을 페이스북으로 발행해주는 것인데, 본문의 내용과는 조금은 다른 의미로 생각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하면 생각나는 것은 좋아요 클릭 버튼입니다. 다음뷰에 손가락 클릭이 있다면, 페이스북에는 좋아요 버튼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기업에서도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 좋아요는 필수로 여겨집니다. 캠페인이나 홍보등을 할 때에도 페이스북의 좋아요 버튼이 한 몫을 한다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페이스북은 발행 된 하나의 글에만 적용이 되는 것입니다. 반면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블로그의 경우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자체에 좋아요 버튼이 성립이 된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본문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한 정립이 있어야 도움이 될 듯한데, 기회가 된다면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동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뿐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사용방법은 동일하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와 블로그를 연동하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앱을 활성화 시켜 주어야 합니다.

 

 

아래 이미지가 본문에서 다룰 RSS Graffiti 인데 굉장히 유용한 앱이라고 생각됩니다. ^^ 설정방법도 간단해서 이미지를 보시면서 (빨간네모박스 체크 한 부분 위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짧은 부연 설명을 남기겠습니다.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나옵니다. Go to Permissions Dialog 항목을 눌러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해당 항목을 눌러보시면 친구공개 전체 공개 이렇게 나옵니다. 발행 목적이 방문자 유입에 있으니 전체 공개로 변경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연결 요청이 나오는데, 확인

 

 

 


 

환영한다고 하네요. Add New Publishing Plan 항목을 클릭합니다.

 

 

 


 

이름을 입력하는 항목인데, 블로그를 하나 이상 운영하신다면 블로그의 이름을 남겨두시고, 그렇지 않다면 기본 설정된 이름으로 Create Publishing Plan 항목을 클릭합니다.

 

 

 


 

SOURCES 항목의 NEW SOURCES 항목을 선택합니다.

 

 

 


 

RSS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데, 해당 블로그의 RSS 주소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RSS 주소는 블로그 주소 뒤에 RSS만 붙여주시면 됩니다. 주소 입력 후 Add Source 항목을 클릭합니다.

 

 


 

소스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잠시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FEED SETUP 항목인데 블로그 이름 쓰고 주소 확인하고 넘어가시면 될 듯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보여질 내용을 선택하는 것인데, 아래 Live Data Preview 항목을 체크하시면 각 항목에 대한 내용이 표시가 되니 직접 보시고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이번에는 우측에 있는 NEW TARGET 항목을 클릭합니다.

 

 

 


 

해당되는 페이지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마지막으로 가운에 OFF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OFF 항목이 ON 항목으로 변경되었다면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앞으로 포스팅된 내용들은 페이지에 업데이트가 될 것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