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예약 발행을 꾸며보자.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포스팅 제목이 다소 난해하다라고 생각되어지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예약발행을 통해서 꾸준한 포스팅을 이어 나갈수가 있습니다. 이전에 예약 발행과 관련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 예약 발행을 해보면서 알게된 정보가 있어서 포스팅을 합니다. (검색을 해보니 이미 다른 분들은 알고 사용하고 있었네요.)

 

 

위의 링크를 통해서도 예약 발행이 소개가 되었지만,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예약 발행은 30분 단위의 예약 발행이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통해 보시는 바와 같이 예약 발행을 선택하고 시간을 살펴보니 30분 단위로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두장의 이미지는 티스토리 주제별 새 글에서 보여지는 이미지입니다. 리뷰와 IT 항목 부분을 캡쳐해 보았는데, 포스팅이 발행된 시간을 보시기를 바랍니다. 티스토리에서는 30분간의 간격으로 예약 발행을 해주고 있는데, 포스팅의 시간대는 30분에 맞게 된 것은 없습니다. 물론, 예약 발행이 아닐 수도 있지만, 예약 발행이라고 생각해본다면 30분의 간격이 아닌 시간의 조절이 가능하다는 결론이 됩니다.

 

(개인이가 예약 발행한 포스팅이 올라간 시간을 캡쳐해서 보여드리면 더 좋았겠지만... 아쉽네요.)

 

 


 

 

예약 발행 시간을 내 마음대

 

예약 발행시간을 굳이 30분 간격이 아닌 다른 시간을 정해서 하실 필요는 없지만, 이 또한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미는 방법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예약 발행을 원하는 시간대에 하기 위해서는 직접 시간대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임의로 시간을 11:11분으로 설정해 보았는데, 마우스를 통해 변경하고자 하는 시간대를 클릭하여 설정하여 주시면 됩니다.

 

 

여러분도 예약 발행 시간을 한번 수정해서 포스팅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