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입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에 대해 보겠습니다. 대부분 공인인증서를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종종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이용에 제한이 되어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으실텐데, 이 방법은 비밀번호를 알긴 하지만 경우의 수가 많아 애매한 경우에 이용을 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최대5회 가량 비밀번호 입력을 해볼 수 있도록 하고 이후 초과 시에는 해당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데,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면 생각나는 비밀번호를 모두 입력해서 틀리더라도 횟수에 제한 없이 이용을 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람일은 어찌될지 잘모르니 해당 정보를 확인하셔서 필요하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아래 사이트로 이동을 하신 후 인증서 관리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https://www.signgate.com

 

 


 

처음 접속하신 경우에는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항목에 보이는 설치를 선택하여 주시면 설치가 바로 됩니다.

 

 


 

설치 완료가 되고 나면 우측에 보이는 인증서 암호확인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해당 설명을 보니 공인인증서 암호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인증서 선택 창이 나오면 비밀번호를 찾고자 하시는 인증서를 선택하시고 생각나는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개인이는 임의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였던지 인증서 암호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수차례 비밀번호를 틀리게 입력을 하여도 동일한 알림 메시지가 나옵니다.

 

앞서도 설명을 하였지만, 인증서 비밀번호가 잘 기억이 나지 않을 경우 해당 사이트를 통해 비밀번호 찾기를 하시면 입력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찾으실때까지 입력해볼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다가 비밀번호가 일치가 되면 이미지처럼 일치한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