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삭제 입니다

공인인증서 삭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이는 국민은행을 이용해서 삭제를 해볼겁니다. 포스팅을 하기 전에 공인인증서 삭제에 대한 개념을 볼 필요가 있는데 폐기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삭제는 사용하지 않는 인증서나 이미 폐기가 된 인증서를 해당 PC에서 보이지 않게 하려고 할 때 이용하는 겁니다.

 

예를 들면 PC방 등에서 일회성으로 인터넷 뱅킹 등을 인증서를 통해 이용을 하셨다면 이용 후에는 해당 인증서를 삭제를 해주시면 해당 PC에서만 인증서가 삭제가 되는 개념입니다.

 

정리하면 폐기의 경우는 말 그대로 공인인증서 자체를 없애는 거지만 삭제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서만 인증서가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방법은 검색창에 주로 이용하시는 은행을 입력하시면 되는데 개인이는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을 입력하였습니다. 검색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줍니다.

 

 


 

메인 창에 보이는 공인인증센터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상단 메뉴에 보면 공인인증서 항목이 나오는데 해당 항목을 클릭 후 인증서 관리를 선택하셔도 되고 우측에 보이는 인증서 관리 항목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인증서 관리 항목에서 보시면 인증서 삭제라고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인증서 삭제 항목과 관련된 설명이 우측에 나와 있는데 간단한 설명이니 확인 후 아래 보이는 인증서 삭제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인증서 관리 항목이 나타나는데 현재 PC에서 설치되어 있는 인증서 항목이 나올겁니다.

 

이중 삭제를 하고자 하시는 인증서를 선택하신 후 아래 인증서 작업들 항목에서 인증서 삭제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인증서 삭제는 현재 이용하고 계시는 PC에서만 보이지 않도록 하는 설정이니 이용하시는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