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입니다.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포스팅입니다. 윈도우 7 운영체제를 설치하는 방법은 다양한데, 개인적으로 외장하드나 USB에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서 설치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설치 방법도 간단하고, 관리하기에도 괜찮습니다.

 

usb를 활용하여 윈도우7을 설치하는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3가지의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첫째는 4기가 이상의 USB 메모리가 필요하며, 둘째는 윈도우 7 ISO 파일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본문에 포함된 USB TOOL이 필요합니다. 각각의 항목 중 하나라도 빠져 있다면, 설치는 불가능하십니다.

 

 


 

USB로 윈도우 7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아래 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Windows7-USB-tool.exe

 

첨부 파일은 바이러스 검사를 하였으니 안심하고 받으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 완료 후 설치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아래 관련 이미지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I accept the in the License Agreement 항목에 체크를 하신 후 Next 항목을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설치 완료를 하셨다면, 바탕화면에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생성 되었을겁니다. 해당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하여 줍니다.

 

 


 

윈도우 7을 USB로 부팅하기 위해서는 해당되는 ISO 파일, 윈도우 ISO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파일이 있으시다면, 찾아보기를 통해 해당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ISO 이미지 파일만 가능합니다. 해당 경로를 확인 하셔서 선택.

 

 


 

 


 

USB 장치 뿐 아니라. DVD로 부팅 디스크를 만들기 원하시면 선택하시면 됩니다.

 

 


 

현재 USB 장치가 없어서 호환되는 USB 장치 없음으로 나오는데, USB를 소지하고 계신다면, 해당 USB가 목록에 나타납니다. 선택 하신 후 복사 시작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 문구와 같은 내용이 나오셨다면, 복사가 완료 되어 USB 메모리로 윈도우 7 부팅이 가능하게 됩니다.

 

 


 

위 방법은 윈도우7 32비트 64비트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컴퓨터를 재부팅 하신 후 F2키나 Del 키를 통해 cmos 모드에서 부팅 순서를 USB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복잡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 해보시면 생각보다 간단하다는 생각을 하실겁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