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방법

노트북 배터리

 

 

노트북의 경우 배터리 관리 여하에 따라 사용시간과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의 경우 아주 오래전에 구매한 노트북이 있는데 배터리 상태가 좋지 않아서 거의 방치되어 있습니다.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시고 계시다면,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노트북 배터리 상태를 점검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배터리 점검하기

 

윈도우키 + R키(실행창)를 누릅니다. cmd를 입력하시고 확인.(관리자 권한이 활성화 되어 있다면, 마우스 우클릭/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cmd창이 나타나면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줍니다. 입력시 띄어씌기도 똑같이 해주세요. powercfg.exe -energy

 

 


 

60초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네요. 기다립니다. ^^

 

 


 

검사가 완료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배터리 수명을 확인할 수 있는 경로가 나오게 됩니다. 최종적으로 확인할 내용이 energy-report.html 항목인데, 해당 경로를 찾아가서 확인하면 됩니다.

 

 


 

위의 경로대로 찾아가면 아래와 같이 energy-report 항목이 나옵니다.(개인마다 경로는 차이가 있습니다.)

 

 


 

몇몇 항목이 나오는데 확인 하실 부분은 배터리 항목을 보시면 됩니다. 개인이의 경우 배터리 상태가 좋지 않아서 상태가 좋지 않네요.

 

 

 


 

배터리 수명과 관련된 내용을 더 확인하고자 원하신다면 해당 링크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