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하려면 구글 애드센스부터 가입하자.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초대장이라는 어려운 관문(?)을 넘어야 합니다.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초대장을 받아야만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는데, 이러한 관문을 헤쳐나가셨다면, 다음으로 도전하실 단계는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광고 승인을 얻어야 합니다. ^^;

 

광고 승인을 얻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해야 하는데, 포스팅을 통해서 가입하는 절차에 대해 보고자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구글 아이디가 있어야 합니다. 있다는 전제하에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여 줍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구글 계정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있다는 전제 하에 '예'를 선택합니다.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구글 애드센스 가입 절차가 진행이 됩니다. 첫번째 항목부터 작성하시면 되는데, 광고를 게재하고자 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시고, 콘텐츠 언어 항목에서는 한국어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해당되는 국가와 시간대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시간대 설정에 따라서 수익 확인 시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수익 확인 시간대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는데, 추후 변경하실 수가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아래 항목은 모두 영문으로 작성하시면 되는데, 주소의 경우 네이버에서 영문 변환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화는 본인의 휴대번호를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국가코드와 함께 변환이 됩니다. 82 10 0000 이런식으로 입력안하셔도 된다는 말입니다. ^^ 모든 항목 작성후 신청서 제출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구글 애드센스 가입과 함께 광고 승인 대기상태가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게재할 사이트를 심사하게 되는데, 요건이 충족되면 승인코드가 해당 주소로 발송이 되면서 구글 애드센스 가입은 끝이 난 것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