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기 변경하여 수입 증가를 기대해보자.

구글 애드센스

 

구글

 

며칠전 부터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면 광고 크기를 변경하라는 문구를 보게 됩니다. 개인이는 상단에 336x280 광고 크기를 사용하고 있고 사이드바에는 300X250 광고 크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상단에 336x280 광고 크기를 많이들 사용하시지만 예전에는 300X250 광고 크기가 국민 트리였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이도 광고 최적화를 나름 해보기 위해서 몇가지 실험을 해보았는데, 300X250 광고 단위보다 336x280 광고 단위를 사용할 때 수익이 증가하였음을 경험하였기에 상단에는 336X280 광고 단위를 꾸준히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사이드바에 권하는 광고 크기는 336X280 광고 단위입니다. 이전에 광고 크기 변경으로 인해 수익 증가를 경험해 보았기에 고민이 되었지만 광고 크기를 변경하여 보았습니다.

 

사이드바 광고 크기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사이드바 넓이와 전체 넓이를 수정하여 주어야 하는데, 해당 관련글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광고 크기

 

예상되는 수입 증가 폭이 무려 65%입니다. 개인이의 경우 평일 수입과 주간 수입의 차이가 있기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권하는 광고 단위 교체는 달콤하게 들립니다. 모자이크 처리된 주간 광고 단위 수입이 궁금하실텐데 비밀입니다. ^^;; 무튼, 광고 단위를 변경하고자 마음 먹었기에 새 단위 만들기 항목을 클릭하여 광고 단위를 생성하여 줍니다.

 

 


 

이미 아시는 바와 같이 광고 단위를 만드실때 설정하는 항목인데, 이름 말고는 따로 설정할 항목은 없네요. 완료 후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눌러 줍니다.

 

 


 

생성된 광고 코드를 복사하셔서 사이드바에 적용시켜 주시면 됩니다. 하는 방법은 이미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적용 후 광고 상태를 보면 아래와 같이 웹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항목이 나오는데, 광고가 적용되기 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 되니 기다리시면 광고가 적용 되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대략 10분 이상 기다리시면 될 듯 합니다.

 


 

광고 크기를 변경하였는데 추후를 지켜 보면서 수입이 증가되는지를 살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대략 1주일이 지났음에도 광고 크기가 여전히 336X280 이라면 수입 증가가 있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