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모바일에서사용하기, atorrent 사용방법

토렌트 모바일

 

PC상에서 토렌트 사용법은 이전에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 폰이 대중화가 되어서 토렌트 역시 스마트 폰으로 다운과 업로드를 하게 되는데, atorrent 라는 어플을 가지고서 모바일 상에서 토렌트 사용법을 살펴 보고자 합니다.

 

토렌트

 

PC상에서 토렌트 사용법을 알기 원하신다면 아래 관련글을 참고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atorrent

 

atorrent 어플은 토렌트 어플 중의 하나입니다. 마켓을 통해 '토렌트'를 검색하면 다양한 어플들이 존재하는데, 기호에 따라 원하시는 어플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atorrent' 어플을 사용하고 있으며, 광고가 없는 프로 버전입니다.

 

atorrent 어플을 설치 하시고 실행하시면 다음과 같은 구성이 나옵니다.  아래 하단에 1~5번까지의 항목이 있는데, 차례대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먼저 1번 항목은 토렌트 추가 입니다. 토렌트가 저장될 위치가 보이는데, 설정을 통해서 위치를 변경하실 수가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토렌트 파일을 가지고 있거나 사이트를 통해서 토렌트 파일을 열었다면, 해당 경로에 파일이 저장됩니다.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파일을 다운 받았다면, 자동으로 배포가 시작되는데(시드유지)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해당 경로에 들어가 토렌트 파일을 삭제 해주시면 됩니다.

 

 

 


 

2번 항목은 마그넷 주소 추가인데, 개념은 토렌트 추가와 같지만, 주소 형식이 토렌트와는 다릅니다. 토렌트 파일을 대부분 사용하기에 모르시면 넘어가시면 됩니다.

 

 

 


 

3번 항목은 검색 기능입니다. 검색명을 입력하면 구글 사이트로 이동이 되는데, 이보다는 비스트눕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셔서 해당 파일을 검색하시는게 빠릅니다.

 

 

 

 


 

4번 항목은 재생과 일시정지입니다. 추가 설명은 필요없으니 넘어가고, 5번 항목은 atorrent 설정 및 종료 기능입니다.

 

 

 


 

설정에 들어가셔서 몇몇의 항목을 설정하실 수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토렌트 파일이 저장될 위치와 다운로드시 와이파이로 다운하겠다는 설정 정도는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데이터가 무제한이라면 상관은 없겠으나 아니시라면 데이터가 빠져 나가지 않도록 유의하시는게 좋습니다.

 

 

 atorrent 파일 다운로드 하기

 

이제 기본적인 구성과 사용법을 알았으니 파일을 다운로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렌트 파일을 이미 가지고 있다면, 휴대폰에 파일을 넣어두시고, 없으시다면 비스트눕이나 검색을 통해서 토렌트를 추가 시켜 줍니다.

 

아래 토렌트 파일 중에 너목들 이라고 있는데, 임의로 파일을 하나 다운 받아 보겠습니다.

 

 

 


 

해당 파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구성이 나오는데, 한번 보시고 다운을 시작하시려면, 아래 재생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재생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 받기 전에 와이파이 환경인지 꼭 확인 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운이 완료 되면 자동으로 배포가 시작됩니다. 흔히 시드유지라고 말하는데, 데이터 무제한이 아니시라면, 가급적 해당 파일을 삭제하시기를 바랍니다.

 

 

 


 

해당 토렌트 파일을 삭제하기 위해 파일을 길게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활성화가 되는데, 다운로드 받은 파일까지 삭제하기를 원하시면, 항목에 체크를 하시면 되지만, 토렌트 파일만 삭제하기를 원하신다면, 체크 해제 된 상태에서 OK 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