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 이것만 알아도 할 수 있다.

기본이 중요하다

 

무엇을 하든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포스팅을 함에 있어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글쓰기를 할 수 있겠지만 무엇보다 기본을 활용한 글쓰기가 필요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HTML언어를 공부하신분이나, 이미 블로그의 고수 반열에 오르신 분들에게는 해당사항이 되지 않겠지만, 이제 막 시작하는 블로그(블로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포스팅은 총 3부 정도로 나누어서 하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사용되는 이미지가 많아져서 글이 길어질 것 같습니다.

 

본문에서는, 글쓰기 페이지 부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활용한 방법을 예시(더보기)와 함께 보여드림으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빨간네모박스 부분이 해당됩니다.)

 

 

사진 활용하기

 

포스팅에 있어서 꽃이라고 부를 수 있는 사진(이미지) 입니다. (혼자만의 생각일수도..ㅋ)

백마디의 말보다 한장의 사진이 더 큰 효과를 가져 올 수 있기에 대부분의 글쓰기에 있어서 사진이 큰 역활을 합니다.

 

사진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를 활용하셔야 합니다. 모든 이미지에는 저작권이 있기에 아무 이미지나 사용하시다가는 손해를 입으실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이미지를 원하시면 아래 관련글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관련글>

2013/04/26 - [티스토리] -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 포토리아

 

슬라이드쇼 활용하기

 

슬라이드쇼 기능은 여러장의 사진을 한 공간에서 보여주고자 할 때 사용됩니다.

파일용량은 1개당 최대 10MB 입니다. 혹시 사용하고자 하는 이미지가 있는데 용량이 조금 오버가 되어 사용하지 못한다면, JPEG파일의 경우 해상도의 저하가 거의 없는 최대 80% 까지 이미지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아래 관련글을 통해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관련글>

2013/05/04 - [개인의 생각/사이트/정보] - JPEG 이미지 화질 변화없이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

 

 

동영상 활용하기

 

동영상을 활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파일이나 외부컨텐츠를 통해 사용할 수도 있지만, 동영상 기능을 활용하면 클릭 몇번만으로도 손쉽게 동영상을 활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본문에서 사진 / 슬라이드쇼 / 동영상 항목까지 다루었는데, 내용이 길어서 그런지.. 안그러던 글쓰기 오류에, 저장된 내용까지 사라지는 현상으로 고생좀 했는데,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나머지 항목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으로 미루고,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