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 삭제하려면 RSS 피드 삭제도 같이 해야 한다

블로그 글 삭제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여러가지 이유 등으로 힘들게 작성했던 포스팅을 삭제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대부분의 경우 원본 글만 삭제를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블로그 내에서는 글이 삭제가 되었을지 몰라도 검색업체에는 삭제된 게시물이 노출이 되게 됩니다.

 

RSS 등록을 하지 않으셨다면, 문제가 될 요지는 없으나 내 글이 노출 되도록 RSS 피드 등록을 하였다면, 삭제 할 때에도 RSS 피드 등록 했던 글을 삭제 해주어야만 합니다.

 

글을 검색하다보면, 다음과 같은 문구를 보신 적이 있을겁니다. 잘못된 주소이거나, 비공개 또는 삭제된 글입니다. 정보를 얻기 위해 들어갔던 사이트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 주지 못했을때에 방문자들은 더이상 블로그에 있으려 하지 않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은 단순한 정보 제공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방문자들로 하여금 블로그를 좀 더 오래 볼 수 있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잘못된 주소이거나, 비공개 또는 삭제된 글입니다

 

이와같은 문구가 뜨는 이유는 포스팅 되었던 글이 삭제되었기 때문입니다.

 

RSS 피드 등록을 하였다면, 삭제 여부와 상관없이 글을 수집하고 있기에 자칫 저품질 블로그나 방문자들로 하여금 신뢰를 잃어버릴 수도 있는 것입니다.

 

 

RSS 피드 삭제

 

 

RSS 피드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포스팅 되었던 글의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이미 삭제를 하여서 주소를 모른다면, 기억을 더듬어서 하나하나 검색을 통해 찾을 수 밖에 없습니다.

 

삭제 할 또는 삭제 된 글의 주소를 안다는 가정하에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네이버 고객센터로 접속이 되시는데, 다음과 같이 각각에 항목을 작성합니다.

 

제목은 RSS 피드 삭제부탁드리니다.

내용에는 삭제 될 글의 주소를 함께 입력하여 줍니다.

 

 

작성확인을 누르시고, 내용 확인을 해줍니다.

 

빨간 네모 박스 부분에 보시면, 타사 블로그에도 일괄 삭제 될 수 있게 해주세요. 라고 쓰시면

한번에 해결되니 편합니다.

 

 

최종 확인 후 보내기를 누르시면, 답변을 기다리면 됩니다.

 

 

RSS 피드 삭제 문의 답변이 와서 내용에 추가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