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페이스북 좋아요 박스 위젯을 설치해보자.

좋아요 위젯

페이스북 하면 좋아요 버튼을 생각하게 되는데,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통해서 이와 관련된 기능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위치라던지, 크기 등의 변경은 어렵지만 기본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위젯은 좋아요 버튼과 동일한 형태이기는 하지만, 조금은 다른 위젯입니다. 일반적인 좋아요의 경우 한 게시물에 해당되는 형태라면, 지금의 좋아요 박스 위젯은 게시물이 아닌 사이트나 블로그 전체를 포함하는 형태입니다. 의미가 잘 이해되지 않는다면 아래 관련글을 통해 정보를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이를 Like Box 라고 하는데,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개인이는 이전에 좋아요 페이지를 생성하였는데, 좋아요 페이지가 없다면 위의 관련글을 통해 먼저 페이지를 생성하셔야 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관련 소스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창으로 이동을 하는데, Facebokk Page URL 항목에 생성된 페이지의 주소를 넣어 주시고, 나머지는 미리보기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니 원하시는 형태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Get Code 항목을 선택합니다.

 

 


 

코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형태가 나오는데, IFRAME 항목을 선택하여 관련 소스를 복사하여 줍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항목에서 사이드바 / HTML배너출력 항목을 선택하여 사이드바에 HTML배너출력을 추가시켜 줍니다.

 

 


 

추가시킨 HTML배너출력 항목에 이름과 관련 소스를 붙여 주시고, 확인을 누르신후 미리보기 등을 통해 적용 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사이드바의 너비에 따라 크기도 조정이 가능하니 적당한 크기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