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역을 없애면 어떨까?

  카테고리

티스토리에서 카테고리 영역은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의 카테고리 영역과 본문 하단의 카테고리 영역이 있는데, 사이드바를 활용하는 스킨의 경우는 카테고리 설정을 대부분 사용을 하고 있어서 분류만 잘 하면 되기에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문제는 본문 하단에 위치하는 카테고리 영역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목인데, 같은 카테고리 영역 내의 다른 글을 보여 줌으로서, 방문자가 체류하는 시간을 늘려줄 수 있는 기능이라 볼 수 있습니다.

 

소스나 플로그인 설정을 통해 색상이나 목록, 위치 등을 변경 할 수 있는데, 필요하지 않다면 이 항목을 본문에서 뺄 수도 있습니다. 개인이도 반응형으로 관리하고 있는 블로그가 있는데, 이 영역을 본문에서 제외 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적용해보기

티스토리 관리자 항목에서 플러그인 설정 / 꾸미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후 카테고리 글 더 보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간단하게 목록 개수와 색상을 변경 할 수 있는데, 위치를 변경하고자 하실 때는 스크립트 등을 활용하여 소스를 추가 해 주셔야 합니다. 여기서는 관련 항목을 없애는 것이기에 설정으로 되어 있는 항목을 설정해지 하여 주시면 됩니다.

 


 

개인이의 경우 이전에는 방문자의 체류 시간을 좀 더 늘리기 위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역을 사용을 했었는데, 지금은 굳이..?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방문자에게 어필 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게 존재하고, 애드디스와 같은 위젯을 활용하면 오히려 깔끔하기에 블로그의 환경에 맞게 설정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