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를 뉴스답게 뉴스퀘어 어플

뉴스퀘어

 

 

출처 : 뉴스퀘어

 

새로 나온 뉴스 어플이 있어서 포스팅 합니다. 개인이도 며칠간 사용해보고 포스팅을 하는 건데, 아직 베타 버전일 뿐 아니라, 개발자가 소비자들의 요청을 적극 반영하고 있는 모습들이 보기 좋아서 앞으로가 기대 되는 어플입니다.

 

뉴스퀘어를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소비자 중심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현재 인터넷을 통한 뉴스 기사는 사실 내용보다는 광고를 보고 온다는 느낌이 많았습니다. 어떤 기사에는 이런 내용도 기사가 뜨는구나. 라는 댓글 까지 봤는데, 뉴스퀘어는 말 그대로 뉴스를 뉴스답게 해주는 어플이라 생각해봅니다.

 

뉴스퀘어 특징

 

뉴스퀘어의 특징이라면 추천,압축,흐름,알림입니다. 추천은 잡다한 뉴스 내용이 아니라 에디터가 직접 중요 이슈를 선별해서 제공한다는 것이며, 선별된 뉴스는 압축을 통해서 뉴스 하나가 500~600자를 넘지 않기에 보기에도 간편하고 그동안 뉴스를 접하지 못했던 분들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뉴스퀘어 어플을 사용해보고 가장 크게 매력을 느꼈던 부분 중 하나가 흐름입니다. 기존에 뉴스는 하나의 내용을 보고 나면 다른 내용과의 개연성이 부족했는데, 뉴스퀘어는 하나의 포커스에 개연성을 주어서 뉴스가 발행된 시간 순으로 이어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알림 설정을 통해 미리 북마크 해둔 이슈가 업데이트 되었을때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뉴스퀘어, 장점만 있을까?

 

일장일단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다는 말인데, 뉴스퀘어 또한 장점만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단점이라고 말하기에는 의미가 부족하기에 앞으로 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 정도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먼저 뉴스퀘어는 이메일과 카카오톡을 활용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뉴스퀘어를 처음 접하게 되면 보여지는 화면 구성입니다. 딱히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구성이 직관적이라서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뉴스퀘어는 이미지와 함께 기사가 제공되다 보니 이미지 로딩이 생각외로 늦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이미지 로딩이 지연되는 부분에 대해 의견을 주신 것으로 아는데, 개발자 입장에서는 이미지로 인한 데이터 요금 등과 관련된 사항 때문에 이미지 로딩을 늦게 하는 방법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부분은 주 또는 월별로 구분을 하여서 이미지 로딩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처럼 연속된 글이 이어지게 되면 어플 자체가 무겁다라는 느낌이 들어서 사용을 함에 있어서 로딩으로 인한 불편함마저 생각하게 됩니다.

 

 


 

특정 기사를 클릭하여 보았더니 좌측에 보여지는 화면에 메인 화면이 되고, 이어서 스와이프를 통해 화면을 위로 끌어올리면 연관되는 또 다른 기사를 볼 수가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보여지는 참조 항목을 클릭하게 되면 참조한 신문사의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참조 영역은 모두 링크로 연결되어 있어서 해당 기사를 볼 수 있다는 점은 좋습니다.

 

 


 

뉴스퀘어 어플을 사용해 보고나서 아쉬운 점은 reader와 연동입니다. 뉴스퀘어 어플이 지향하는 바가 뉴스다운 뉴스라면 reader부분에 있어서 좀 더 추가가 되었으면 합니다. 폰트 크기와 배경색상 구성이 자유로웠으면 하고, 북마크 기능을 좀 더 활용할 수 있게 메모는 아니더라도, 밑줄 기능이 추가가 되어서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 좀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되었으면 합니다. 이러한 기능이 추가 된다면, 백업 기능 또한 필요하다라고 보여집니다.

 

연동은 sns를 통한 기능이 지원되고 있는데, 다른 의미에서 사전 등과 같은 부분에 있어서 연동이 되었으면 합니다. 모르는 시사용어 등을 사전 등을 통한 연동이 이루어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이퍼텍스트 기능도 좋을 것 같네요.

 

무엇보다도 아직 베타 버전이라는 사실에 있어서 앞으로가 정말 기대가 되는 어플입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톡과 같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출처 : 뉴스퀘어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