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실폰 조회 방법 안내입니다

단통법 영향으로 중고 휴대폰을 거래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 구입시 유의하실 부분은 분실 또는 도난 신고가 된 휴대폰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요즘은 사이트 조회를 통해서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한데 확인시 필요한 것은 휴대폰마다 등록된 고유번호 IMEI를 알아야 합니다.

 

 

IMEI는 국제단말기인증번호로서 휴대폰 마다 부여되는 고유번호 입니다.

 

분실폰 조회 방법은 여러 사이트를 통해서 가능하며 고유번호 입력 후 바로 결과를 확인하실 수가 있기에 필요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http://www.checkimei.kr

 

위 주소로 이동하시면 메인 화면에 개인용과 사업자용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개인거래라면 개인용 항목을 선택하셔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개인용을 선택하신 후 상단 메뉴에 보이는 분실, 도난 조회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이용시 유의사항 항목에 동의하셔야 조회가 가능한데, 휴대폰이 분실 또는 도난폰인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하여 구매가자 불의의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라는 내용입니다.

항목에 체크 하시고 분실 도난 여부 조회하기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조회 방법에는 단말기식별번호(IMEI)로 조회하기와 모델명, 일련번호로 조회하기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휴대폰 출시일이 2012년 5월 이후라면 단말기식별번호로 조회를 하시면 되는데, 이전이라면 모델명, 일련번호로 조회하시를 선택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조회를 하실 때 보안문자를 입력하셔야 하며 정확하게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여 줍니다.

 

 


 

조회 결과를 보시면 조회하신 IMEI 번호와 함께 분실, 도난 여부에 대한 결과가 나옵니다.

 

해당 사항이 없으면 분실, 도난 정보가 없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단말기식별번호를 확인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 따라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휴대폰 설정을 통해서도 확인을 하실 수도 있지만 배터리가 탈착되는 제품의 경우 배터리를 제거하여 보면 단말기 뒷면에 관련 정보가 있으니 필요하실 때 조회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