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이웃 추가 버튼 적용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이웃 추가

 

네이버 블로그와는 달리 티스토리 블로그는 이웃 관리 및 추가에 대한 기능이 부족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이웃 관리(추가)의 개념은 링크를 통한 방식이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편의성이 부족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이웃추가 방법을 보시려면 아래 관련글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네이버 이웃 추가 버튼 코드 발급하기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한 네이버 이웃 커넥트 입니다. 이웃으로 추가 버튼 한번 눌러 주세요 ^^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이웃 추가 버튼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해당되는 코드만 발급해 오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먼저, 빨간 네모 박스 항목을 설정하시고 나머지 항목은 본인이 원하시는 위젯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후 설정 완료 후 퍼가기 클릭.

 


 

퍼가기를 누르시면 이웃커넥트 위젯 코드가 생성됩니다. 전체 선택 하셔서 Ctrl + C(복사하기)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이웃 추가 버튼 적용하기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꾸미기 / 사이드바 항목을 선택합니다.

기본모듈 항목에서 HTML 배너출력 항목을 클릭하셔서 오른쪽 사이드바에 추가시켜 줍니다. 추가된 HTML 배너출력 항목에서 편집을 선택합니다.

 


 

편집 항목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활성화 되며,

HTML 소스 부분에 앞서 복사한 네이버 이웃 추가 코드를 Ctrl + V (붙여넣기) 합니다. 이름은 편하신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 해보니 이웃 커넥트가 왼쪽으로 치우져 있습니다.

 

빨간 네모 박스처럼 가운데에 위치하고자 하신 분은

코드 맨 앞에 <center>  맨 뒤에 </center> 항목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보여지는 부분은 설치하신 스킨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테이블 소스 등을 활용해서 꾸미셔도 됩니다. 이웃 커넥트 설치 하시고, 서로 이웃 맺어요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