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브라우저로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개인이 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브라우저 설정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윈도우10의 기본 설정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로 되어 있습니다. 엣지 사용도 나름 괜찮지만 익스플로러를 기본 설정으로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익스플로러로 인터넷 기본설정을 하시려면 시작 항목을 클릭하신 후 설정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시스템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시스템 항목을 보시면 아래에 기본 앱 항목이 있는데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기본 앱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시면 웹 브라우저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개인이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항목으로 설정을 해둔 상태인데 설정 전이면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로 되어 있을 겁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관련 항목에 설치된 프로그램은 모두 나오는데 이중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기본 앱으로 설정되어서 엣지가 아닌 익스플로러로 사용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인터넷 관련뿐 아니라 비디오나 사진 등 모두 여기서 설정이 가능하니 필요하실때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익스플로러를 기본설정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크게 어렵지 않게 설정을 하실 수가 있으니 필요하실 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추가로 인터넷뿐 아니라 다른 관련 프로그램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하실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