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입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에 대해 보겠습니다. 직장인이라면 국민연금을 매월 납부하고 계실텐데 지금까지 납부한 금액이 얼마인지 궁금하시다면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조회하시면 되는데 자택으로 국민연금 가입 내역서라고 해서 안내문이 가기는 합니다.

 

국민연금과 관련해서 문의가 필요하다면 국번없이 1355로 문의하시면 되고 미납보험료와 관련해서 문의를 원하시면 1577-1000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일단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를 위해 검색창에 국민연금관리공단을 입력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줍니다.

 

 


 

사이트 이동 후 메인화면 우측에 보이는 항목 중에 노후준비(내연금)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빠른 서비스 영역에 국민연금 납부내역 조회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선택하여 줍니다. 현재까지 납부한 내역을 토대로 예상되는 연금을 조회하기 원하시면 바로 옆에 있는 국민연금 예상연금조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하여 줍니다.

 

 


 

국민연금전자민원은 공인인증절차를 거쳐 국민연금공단에서만 제공합니다. 라고 굵은 글씨로 써져 있는데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조회는 하실 수가 없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지금까지 납부한 월수와 금액에 대해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는 납부하지 않는 연금보험료 항목이 기재가 되어 있는데 보험료 납부의 경우 공단 전산에 반영된 날(납부후 최장 4일 경과 후 반영)기준으로 아직 정상 반영이 되어 있지 않기에 그렇습니다. 조회하실 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총 납부내역이 있는데 바로 아래 항목에 연금보험료 상세 내역이라고 해서 연금을 납부한 기간 별로 개월수와 금액을 조회하실 수가 있으며 해당 사업장도 조회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미지를 첨부하려다가 가려야 될 부분이 많아서 글로 대신 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에 대해 보았는데 필요하신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