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생신고서 양식 입니다

출생신고서 양식에 대해 보겠습니다. 출생신고서는 신생아 출생시 가족관계등록부 및 주민등록에 등록하기 위하여 신고하는 민원입니다. 신고시 읍,면,동사무소나 구청에서 가능하며 온라인에서는 처리를 할 수 없습니다.

 

이전에 주민등록번호 의미에 대해 포스팅을 하면서도 언급을 하였는데 출생신고를 하는 과정에서 뒷자리가 결정이 되기에 온라인으로는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의미 입니다

 

출생신고시에는 출생 후 한달이내에 신청을 해야 하는데 여기서 한달이란 기준은 출생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만약 기간내에 신고를 하지 않는다면 과태료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준비물은 출생증명서와 신고자의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출생증명서의 경우 병원에서 발급을 해줍니다.

 

 


 

출생신고서 양식인데 앞면과 뒷면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동사무소에 가시면 해당 양식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항목에 대한 작성법은 뒷면에 기재되어 있지만 몇가지 살펴보면 1번 항목에 출생장소는 대부분 병원이실텐데 병원 주소를 적어 주시면 됩니다.

 

2번 항목에 부와 모의 등록 기준지는 혼인관계증명서 발급하시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밑에 보시면 인구동향조사라는 항목이 있는데 병원에서 발급 받으신 출생증명서를 보고 기재를 하시면 됩니다.

 

 


 

작성방법에 대해 나와 있는데 앞서 언급드렸던 항목들만 유의하셔서 작성하시면 출생신고하시는데에 어려움이 없으리라 봅니다.

 

 

 


 

동사무소에서 출생신고서를 작성하셨으면 병원에서 발급받은 출생증명서와 부모의 신분등을 같이 제출하면 최종적으로 출생신고는 완료가 됩니다. 참고로 양육수당도 같이 신청을 하실 분들은 통장 원본이나 사본을 가져가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