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옮기기 입니다

공인인증서 옮기기에 대해 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pc로 공인인증서를 옮기거나 usb 옮기기를 하실때 필요한데 발급기관에 따라 조금 다를 수는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용어와 과정이기에 큰 어려움 없이 공인인증서 옮기기를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개인이가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는 국민은행이지만 타 은행이라고 하시더라도 해당 항목만 찾으셔서 진행을 하시면 간단하게 복사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는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진행을 하겠습니다. 우선 로그인을 하여 줍니다. 인증서 항목에 보시면 인증서 갱신/관리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는데 타 은행권도 동일하게 나올겁니다. 여러 항목 중에 인증서 복사 라고 되어 있는 인증서 관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여 줍니다.

 

 


 

현재 개인이의 인증서는 하드디스크 영역에 저장이 되어 있는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증서를 다른 저장 위치에 복사를 하겠습니다.

 

 


 

인증서 로그인을 하신 후에 앞서 설명 드렸듯이 인증서 복사 항목이 있는 인증서 관리를 클릭합니다.

 

 


 

인증서 관리에 보시면 인증서 복사와 내보내기 항목이 있는데 두 방법 모두 공인인증서를 복사하실 때 이용을 할 수가 있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내용을 보시면 인증서 복사의 경우 PC나 usb 등의 저장매체에 말 그대로 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법이고 내보내기의 경우는 인증서를 백업 형태로 다른 매체로 옮길 경우에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게 되면 이메일로 인증서를 보낼 수가 있습니다.

 

만약 현재 공인인증서를 옮기려고 하는 경우가 PC나 usb 등에 있는 경우라면 인증서 복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위치를 확인 하시고 아래 인증서 작업 항목 중에 인증서 복사를 선택합니다.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면 되는데 현재 하드디스크 영역에 저장되어 있기에 비활성화로 되어 있습니다.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신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줍니다.

 

 


 

인증서 암호 입력까지 마치시면 최종적으로 공인인증서 복사가 완료가 됩니다. 이미지가 많아서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 해보시면 클릭 몇번으로 끝나는 작업이기에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