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5 메뉴버튼 입니다

갤럭시노트5 메뉴버튼에 대한 내용입니다. 최근에 아이폰6에서 갤럭시노트5로 기기를 교체하였습니다. 아이폰도 상당 부분 만족하며 사용을 했지만 기변증이 생겨서 휴대폰을 변경하였습니다. 노트5를 사용하면서 만족하는 부분도 있지만 생각보다 불편한 점들도 있었습니다.

 

통화음질이나 본문에서 다룰 메뉴버튼이 없다는게 문제인데, 메뉴 버튼의 경우 보조메뉴 기능을 이용하면 팝업 형식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메뉴키의 경우 취소키를 1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활성화 되는 경우도 있지만 사용하시는 어플에 따라 활성화 되지 않는 경우도 있기에 관련 내용을 가지고 포스팅을 합니다.

 

통화 품질의 경우 여러 후기 글을 통해 종종 볼 수 있는데, 이 또한 HD보이스 기능을 끄게 되면 일정부분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도 포스팅해서 관련글 형식으로 추가하겠습니다.

 

먼저 개인이의 노트5의 화면인데, 설정 항목을 찾아 선택하여 줍니다.

 

 


 

화면 아래 보시면 접근성이라는 항목을 찾아 선택하여 줍니다.

 

 


 

접근성 항목 중에 동작 및 입력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보조메뉴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움직임이 자유롭지 못한 사용자를 위해 보조메뉴 모음을 화면에 제공하여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보조메뉴 기능이 현재는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는데 관련 부분을 선택하셔서 활성화 시켜 줍니다.

 

 


 

보조메뉴를 실행하게 되면 몇몇 기능과 중복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하시고 실행 항목을 선택하시면 보조메뉴 기능이 활성화가 됩니다.

 

 


 

보조메뉴를 활성화 시키면 편집이라는 항목이 활성화가 되는데, 이 부분을 통해서 순서를 배열하실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5에서 메뉴키를 활성화 하시려면 옵션 더보기 항목을 사용해야 하는데, 자주 사용하시는 항목이라면 배열 순서를 수정해주시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가 사용하는 어플 중 하나인데, 메뉴키가 자주 사용되는 어플이어서 사용하기에 불편했었는데, 보조메뉴를 활성화 시키니 우측 중간에 관련 항목이 팝업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관련 아이콘은 원하시는 위치에 조정이 가능합니다.

 

 


 

항목을 클릭하시면 여러 기능이 나오는데, 앞서 언급했듯이 옵션 더보기 항목을 선택하시면 노트5에서 메뉴키를 사용하실 수가 있게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