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홈 와이파이 홈페이지 안뜨게 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할 때는 통신사가 SKT였는데 노트5로 넘어오면서 통신사가 KT로 변경이되었습니다. 기기 자체에는 만족을 하며 사용을 하는데 한번씩 올레 홈와이파이 홈페이지 라는 이름으로 인터넷 접속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었습니다.

 

순간적으로 내가 뭘 잘못눌렀나 라는 물음을 가지며 넘어갔는데 올레 홈와이파이 홈페이지가 알게 모르게 자주 팝업이 되어서 보니 잘못 누른게 아니었습니다.

 

솔직히 순간 기분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사용자의 동의도 구하지 않고 접속이 된다는 점이 사용자 입장에서는 아이러니 하네요.

 

 


 

화면 색상이 흐릿해 보이는건 블루라이트 어플을 사용해서 그렇습니다. 보시면 올레 홈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안전하게 접속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바로 우측에 보이는 닫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일회적으로는 관련 창이 나타나지 않지만 하루가 지나면 또 다시 같은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올레 와이파이 홈페이지를 다시 안뜨게 하려면 닫기 버튼을 바로 누르지 마시고 중간에 보시면 접속 안내 페이지 다시 보지 않기 항목에 보이는 신청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접속안내페이지 다시 보지 않기 신청을 하니 다시 보지 않기를 정말 신청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오네요.

 

신청이라는 표현이 이상하네요.

 

 


 

신청을 하고 나면 다시보지 않기 신청이 정상 처리되었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확인을 선택하시면 최종적으로 완료가 됩니다.

 

 


 

검색을 통해 올레 와이파이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니 올레 인터넷 사용 고객님들께 와이파이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게 인터넷을 즐기실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페이지라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화면 구성을 보면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바로가기 모음과 기타 등등의 정보가 있는데 이게 편리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실제 관련 내용으로 인해 기사도 있었고 논란이 있었는데 여전히 해결을 하려면 사용자가 차단 신청을 직접 해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루 1회는 홈 와이파이 홈페이지로 이동이 되게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