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3 공장초기화 입니다

갤럭시 노트3 공장초기화에 대해 보겠습니다. 종종 휴대폰 오류로 인해 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하게 되면 초기화를 해보자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이때 사용하는 방법이 공장초기화 입니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오류가 발생되거나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는 경우에는 공장초기화를 한번쯤 진행하시고 사용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공장초기화는 말 그대로 휴대폰을 처음 구매했을 당시로 돌리는 방법이기에 중요한 데이터 등은 백업을 반드시 하시고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갤럭시 노트3 공장초기화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의 전원을 꺼주어야 합니다.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볼륨업키와 전원키 그리고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화면이 부팅이 되면 버튼을 놓아 줍니다.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참고로 볼륨업키가 아닌 볼륨 다운키를 누르시는 경우가 있는데 반드시 업키를 누르셔야 합니다.

 

 


 

여러 항목 중에서 wipe data/factory reset 항목을 선택하셔야 하는데 이동 방법은 볼륨키로 상하 이동을 하시고 해당 항목에서 전원키를 누르시면 선택이 됩니다.

 

 


 

해당 항목에서 전원키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동일하게 볼륨 다운키를 이용하여 YES -- delete all user data 항목으로 이동을 하신 후 전원키를 눌러 줍니다.

 

 


 

위의 작업까지 하셨다면 초기화 과정이 이루어지게 되며 작업이 완료가 되고 나면 다음과 같은 항목이 다시 나타납니다. 이중 첫번째에 해당하는 reboot system now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되는데 선택은 전원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reboot system now 항목을 통해 휴대폰이 재부팅이 되면 완료가 되기까지 시간이 상당부분 소요가 됩니다. 혹시나 먹통이 되었다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시간을 두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노트3 뿐 아니라 개인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노트5도 이와같은 방법으로 공장초기화가 가능합니다.

 

루팅의 경우 처음하시는 경우에 주의가 필요하지만 공장초기화의 경우 어렵지 않으니 본문대로 하나씩 해주시면 간단히 하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