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복구 입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복구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이전에는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백업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는데, 실험실 기능을 통해 백업과 복구가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도 실험실 기능이 존재하는데, 아이폰의 경우 글씨체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꾸미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신 후에 우측에 보이는 더보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더보기 항목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설정 항목으로 오게 되는데 실험실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실험실 항목에 보시면 대화 내용 백업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선택하여 줍니다.

 

 


 

대화 내용 백업 항목인데, 우측의 동기화 버튼을 선택하여 줍니다.

 

여기서 참고하실 부분이 있는데 백업 파일 저장 경로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에서 이와 관련된 내용을 설명 드릴텐데 알아두셔야 하는 이유가 대화내용을 다시 복구 할 때에 해당 경로에 백업 파일을 넣어 주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백업은 메시지의 저장 기한 3일을 지나 복원한느 경우에는 일부 메시지가 유실 될 수 있으며, 백업 하신 후에는 14일 이내에 동일한 전화번호와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셔야 복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진과 동영상은 백업과 복원이 되지 않고 오직 대화내용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백업시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시면 대화내용 크기에 따라 일정시간이 소요되고 백업이 완료가 됩니다.

 

 


 

백업이 잘 이루어졌는지 확인을 해볼텐데 앞서 언급을 했듯이 나중에 복구를 하실 때에도 동일한 경로에 백업 파일을 넣어두셔야 하기에 복구하실 때에도 다음의 경로를 찾으시면 됩니다.

 

개인이의 스마트폰은 갤럭시 노트5인데 화면 구성의 차이는 있겠지만 방법은 동일합니다. 먼저 내파일 이라는 아이콘을 찾아서 디바이스 저장공간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여러 항목 중에 kakaoTalk 항목을 찾아 선택합니다.

 

 


 

Backup 항목을 선택합니다.

 

 


 

개인이가 앞서 백업을 했던 파일이 확인된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이 파일을 컴퓨터에 미리 복사 해 두신 다음 새로 사용하고자 하시는 스마트폰에 동일한 경로로 파일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백업 파일을 복구하시려면 사용하고자 하시는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설치하신 후 앞서 컴퓨터에 이동해 두었던 파일을 위의 동일한 경로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이후 카톡을 실행을 하시면 복원하기라는 항목이 보이게 되는데, 선택하여 주시면 대화내용이 복구가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