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입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할 수 있는 사이트는 몇가지가 존재합니다. 네이버 등에 검색을 하면 가장 먼저 나오는 사이트가 인터넷품질테스트(한국정보화진흥원)가 나오는데, 개인이도 예전에는 자주 이용을 하다가 최근에는 벤치비라는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벤치비 하면 생각나는 단어가 스마트폰이실텐데, 스마트폰의 성능을 확인 할 때 주로 쓰였던 벤치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링크를 통해 벤치비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회원가입을 하실 경우 그동안 측정한 이력들을 볼 수가 있는데, 굳이 회원가입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 보이는 인터넷 속도 측정 (비회원) 항목을 클릭하여 속도를 측정하시면 됩니다.

 

 


 

약관 동의와 측정 장소 등 각 항목에 대해 체크 하여 줍니다.

 

 


 

처음 접속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설치가 되어야 하는데, 총 두번의 프로그램 설치가 됩니다.

 

 


 

System Info Control 설치 후에 다음에 나오는 프로그램을 한번 더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인터넷 속도 측정이 시작되는데, 진행바를 통해서 진행여부를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의 경우 다운로드 40.3Mbps, 업로드 6.74Mbps로 측정되었네요. 좀 더 자세한 결과를 알고 싶다면, 아래 상세결과보기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우측 항목에 보이는 용어설명을 클릭하시면 간단한 용어 개념을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회원 가입도 필요없고, 몇번의 클릭만으로도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가 있어서 만족합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