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컴퓨터 사양 보는 방법 알아보기

컴퓨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업그레이드나 기타 여러 문제들로 인해 컴퓨터 사양에 대해 알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막연하게 컴퓨터를 사용해 오셨던 분들이라면 이러한 문제에 있어서 난감해 하실겁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는 방법으로 프로그램 이용을 많이 합니다. 한번 설치해 놓기만 하면 언제든지 클릭 몇번만으로 확인이 가능하니 편리하지만, 프로그램 설치를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방법은 프로그램 설치가 아닌 간단한 단축키와 명령어를 통해서 내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윈도우키 + Pause Break

 

먼저 윈도우키 + Pause Break 키를 활용한 내 컴퓨터 사양을 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키가 어떤거냐? 라고 물으신다면 아래 이미지 왼쪽 하단에 익숙한 창문 모양이 윈도우키에 해당이 됩니다. Pause Break키는 무엇이냐? 라고 물으신다면, 상단 오른쪽 빨간 네모박스가 해당이 되는데, 간단하게 해당 문구를 찾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F12키 옆에 옆에 옆에 있는 버튼입니다. ^^

 

 


 

윈도우키 + Pause Break키를 누르시면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경로로 확인 할 수 있는 내 컴퓨터 사양이 한번에 바로 나오게 됩니다. 굳이 복잡한 경로를 따라 확인 할 필요가 줄어든 셈이 됩니다.

 

 


 

간단한 컴퓨터 사양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간단한 방법만큼 보여지는 항목은 조금 부족해 보입니다. 좀 더 다양한 정보를 얻기 원하신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키 + R키

 

 윈도우키 + R키를 입력하시면 실행 창이 나타납니다. 아래 항목에 dxdiag 라고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앞서 보았던 시스템 정보보다 좀 더 다양한 정보가 확인이 됩니다.

 

 


 

그래픽 항목도 확인이 가능하구요.

 

 

이외에도 몇가지 방법이 더 있지만, 일반적으로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시는 방법은 이정도면 충분하리라 생각이 되네요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