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만의 기능으로 이웃 관리를 해보자.

티스토리 이웃

 

티스토리 이웃

 

티스토리에서 할 수 있는 이웃은 링크 추가 입니다. 블로그를 방문해서 링크 추가를 하게 되면, 상대방의 소식(글)과 바로가기를 통해 이동이 가능하게 됩니다. 링크추가 방법을 알고자 하신다면 아래 관련글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이웃 관리를 하기 위해서 티스토리 관리자 / 내 링크 항목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내가 링크한

 

내가 링크한 항목은 다른 블로그의 소식을 받기 위해 자신이 링크한 블로그를 보여 줍니다.

 

 


 

개인이는 링크한 블로그가 많지 않아서 그룹 사용을 하지 않았는데, 링크 항목이 많아지면 새 그룹 항목을 통해 그룹별로 블로그를 정렬하실 수가 있습니다. 새 그룹 항목을 누르시면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새 그룹 항목이 생기게 됩니다.

 

 


 

내가 링크한 항목 중에 메모공주님의 블로그를 클릭해 보았는데, 링크한 블로그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보실수가 있습니다.

 

 

 나를 링크한

 

나를 링크한 항목은 다른 이용자가 내 블로그의 소식을 받기 위해 링크한 항목입니다. 여기서 링크 추가를 바로 하실 수도 있고, 언제, 누가 링크를 했는지를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의 생각 블로그 방문자 중에 오늘 링크를 해주신 '엔유라의 행복한 리뷰' 님을 링크 추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면, 아래 블로그에 대한 정보와 최근글이 보여지는데, 우측 상단에 보이는 링크 항목을 눌러주시면 링크 추가가 됩니다.

 

 


 

링크 추가를 시도했을때 아래와 같은 항목이 추가로 나타나는데, 앞서 보았던 그룹 설정이 되어 있다면, 해당 그룹을 선택하여 주시면 되고, 없으시면 바로 확인을 눌러 주시면 링크 추가가 완료됩니다.

 

 


 

티스토리가 네이버에 비해 이웃기능이 아쉽기는 하지만, 이와같은 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소중한 이웃님들을 많이 만나실 수가 있을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소중한 이웃이 되어주세요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