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모바일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손쉽게 달아보자.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광고

 

며칠전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면서 보게 되었는데, 티스토리에서도 구글 애드센스(모바일) 광고를 설정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잠깐 살펴보니, 아직 까지는 부족한 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동안 모바일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대해 어려움이 있었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개인이는 현재 자바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모바일에 광고를 넣고 있는데, 소스를 통해 적용하신 분들이라면, 아마..기존에 본문에 삽입하였던 광고를 모두 삭제하셔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을거라고 봅니다.  

 

기존의 방법과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인데, 각각 장,단점이 있기에 블로그에 맞게 잘 판단하셔서 설정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플러그인 설정하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플로그인 설정을 통해 광고 코드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한번만 입력해 주시면, 포스팅을 할 때마다 일일이 삽입하지 않아도 되기에 편리하게 사용되어질 수가 있습니다.

 

플러그인 설정에서 Google AdSense(모바일용)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Google AdSense(모바일용) 항목을 클릭하시면 광고 설정을 크게 3가지로 하실 수가 있습니다. 상단에만 삽입하는 방법과 하단에만 삽입 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상, 하단에 각각 1개씩 삽입하는 방법이 있는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광고 위치에 따라 사용되어지는 광고 단위가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상단의 위치할 경우 320x50 - 모바일 배너 광고 코드만 적용이 됩니다. 하단의 위치할 경우에는 정해진 광고 크기는 없습니다. 

 

 


 

포스팅에 앞서, 기존에 삽입된 광고 코드는 모두 삭제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다라고 말씀드렸는데, 아래 항목에 나오는 설정을 체크하면, 본문에 삽입되었던 광고 코드는 모바일에 노출 되지 않을거라 봅니다. 이부분은 확인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설명상으로는 이와같은 내용이네요.

 

 

지금까지 지원해 주지 않았던 기능이었기에 반길만한 일이지만, 광고 크기가 제한되어있고, 광고 갯수 또한 최대2개라는 점에서는 아쉬운 점은 있습니다. 그럼에도 지금까지 어렵게만 느껴졌던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