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동영상 간단히 넣기

 티스토리 유튜

 

유튜브 동영상 넣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다양한 기능들을 손쉽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도 가끔 유튜브 동영상을 가지고 포스팅을 할 때가 있는데, 기존에는 유튜브 사이트에서 소스를 가져와 본문에 삽입시키는 형태로 포스팅을 하였는데,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을 활용하신다면, 좀 더 쉽고, 빠르게 유튜브 영상을 활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티스토리 관리자 항목에 나와 있는 플러그인 설정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꾸미거나 관리 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몇가지 항목은 반드시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데,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 설정을 잘 활용하면, 좀 더 편한 블로그 운영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 영상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관리자 / 플러그인 설정에서 YouTube 동영상 넣기 항목을 찾습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여 다음과 같이 설정하여 줍니다.

 

 

 


 

이제 글쓰기를 통해 유튜브 영상을 넣어 볼텐데, 우측 하단에 나와 있는 플러그인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유튜브 플러그 인 설정을 하셨다면, 다음과 같이 유튜브 항목이 있을겁니다.

 

 

 


 

유튜브 항목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는데,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여 영상을 찾아 줍니다.

 

 

 


 

개인이는 류현진을 검색하였고, 우측 메뉴를 통해서 사이즈 등을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임의로 영상 하나를 올려 보았는데, 류현진 타석 모음이네요. ㅋ (참고로 영상 아닙니다. 캡처입니다.)

 

 

포스팅을 하다보면, 사진 뿐 아니라, 영상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플러그인 설정만 하신다면, 간단하게 유튜브 영상을 활용하실 수가 있으니 사용하지 않더라도 미리 설정을 해주시는게 좋을꺼라 생각합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