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 블로그 사이트 등록 신청을 해보자.

사이트 검색 등록하셨나요?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RSS 등록'은 자주 접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반면에, '사이트 검색 등록'은 'RSS 등록'에 비해 자주 언급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검색업체에' RSS 등록' 을 요청하여, 내 글이 검색어에 노출이 되도록 하셨다면, '사이트 검색 등록'도 같이 하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가령, 맛있는 맛집에 가서 음식을 먹고 나왔습니다. 이후에 다시 그 맛집을 찾아가려고 하는데, 방문했던 맛집의 이름을 모른다면 찾는데 불편함이 있을수가 있게 됩니다. 블로그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방문자 유입 통계를 보시면, 신규 방문자와 재방문 통계가, 하늘과 땅의 차이입니다.

 

파워블로그의 장점은 방문자 수를 말할 수도 있겠지만, 한번 다녀간 방문자가 다시 방문하는 유입자들이 많을 때라고 생각합니다. 파워블로그 아무곳이나 검색어에 블로그 명을 입력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사이트 노출이 되지 않는 곳이 아마 없을거라 생각되네요.

 

네이버 사이트 검색 등록하기

 

사이트 검색 등록은 간단한 절차를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아직은 방문자의 유입이 부족할지 모르지만, 혹시 모를 1명의 방문자를 생각해서라도 사이트 등록은 중요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신규등록' 을 선택합니다.

 

 


 

블로그(사이트) 등록이 목적이기에 '내 홈페이지' 항목을 선택합니다.

 

 


 

등록하고자 하는 블로그(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주소 입력 후 중복확인을 합니다.

 

 


 

등록 신청이 가능한 주소로 나왔다면, '신규등록 신청'을 진행합니다.

 

 


 

기본 정보 입력 항목에 모두 작성하시면 됩니다.

 

 


 

예시 화면이오니 그대로 적으시면 안됩니다. ^^; 본인의 블로그(사이트)에 적절한 내용으로 채우시면 됩니다.

 

 


 

신규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반영일이 7일 정도 소요라고 하는데,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넉넉하게 잡아서 그렇다는 것입니다. 사이트 검색 등록을 하지 않으셨다면, 꼭 하시기를 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