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다음뷰 구독 위젯을 설치하여 블로그를 꾸며 보자.

다음 뷰

 

티스토리 블로그에 빠질 수 없는 한가지가 있다면, 일명 손가락이라 불리우는 다음 뷰가 있을겁니다. 방문자들은 다음뷰(손가락)만 보면 클릭하고 싶은 충동이 있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겠습니다. 손가락 추천...하셨져? ㅋ

 

요즘은 블로그의 글이 새롭게 올라 올 때마다 구독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잘 구축되어 있어서, 이웃 관리나 좋은 정보 등을 발 빠르게 확인을 할 수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다음 뷰 구독 위젯을 통해 방문자들이 손쉽게 구독을 하실 수 있도록 할 수 있는데요. 구독 위젯 버튼을 달아서, 블로그를 꾸며보기로 합니다.

 

다음 뷰 구독 버튼

 

다음뷰 위젯입니다. 개인의 생각 블로그에서는 사이드바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아직 위치를 정하지 않아서, 애매하게 설치되어 있네요. 음하하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구독 위젯을 설치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해당되는 블로그를 선택하시고 퍼기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본문에서는 티스토리에 설치를 하고자 하는 것이니, 티스토리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HTML소스를 얻으셔서 활용하실 수도 있지만, 무난하게 사이드바에 위치하고자 하신다면, 티스토리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퍼가기를 누르시면 사이드바에 적용이 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지금 적용하기 선택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사이드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왼쪽화면 하단에 Daum view 구독위젯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항목을 선택(+) 하여 오른쪽 사이드바 1에 추가시켜 줍니다.

 

 


 

오른쪽 사이드바 1에 구독위젯이 위치한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에 따라 원하시는 위치에 이동하시고, 미리보기로 확인 하신 후 적용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