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이미지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하려면?

무료 이미지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 보면, 내용에 맞는 이미지 활용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저작권 강화로 인해 사전동의 없이 이미지를 사용하신다면 문제가 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저작권의 문제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이미지 활용이 필요합니다.

 

이전에 포스팅을 통해서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소개 해드린적이 있었는데요. 본문에 소개해드리는 사이트와 같이 활용을 하신다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무요 이미지 픽사베이

 

pixabay

 

픽사베이라고 불리우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입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인데, 픽사베이의 장점은 검색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공급 받을 수 있는 점입니다. 물론, 원하는 이미지를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무료라는 점을 감안하면 만족도는 상당히 높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회원가입을 먼저 하시기를 바랍니다. 비회원도 다운로드를 하실 수는 있지만, 그럴경우 아래 이미지와 같이 다운로드 할 때마다 보안문자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계정은 페이스북 / 구글 등으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구글 계정은 가지고 있을테니 구글로 로그인을 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액세스 허용 권한에 동의 하시고 로그인 합니다.

 

 


 

메인화면인데, 이미지 검색창에 원하는 이미지의 문구를 입력합니다. 한글도 인식은 하지만, 영어로 입력을 하시면 좀 더 다양한 이미지를 검색하실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첫번째 이미지를 다운받는다면, 해당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아래 다운로드 항목을 선택하면, 해상도 별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해상도에 따라 불러오는 로딩시간이 조금 있는데, 이미지가 다 나오기전에는 다운 받으실 수가 없습니다. 이미지가 다 출력이 되었다면, 마우스 우클릭 - 다른 이름으로 사진 저장 하셔서 해당이미지를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한가지 알려드린다면, 무료이미지라고는 하지만, 유료 이미지도 있습니다. 아래 관련 부분을 보시면 shutter stock 항목이 있는데, 이 부분은 유료 결제입니다.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될만한 이미지를 다운 받으셔서 잘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