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싸게 사려면 할부원금을 확인하라

휴대폰 구입도 스마트하게

 

어딜가나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스마트폰 사용이 대중화가 되면서 스마트폰 구입을 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최신폰 보급이 많아지면서 짧은 주기동안 스마트폰을 교체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스마트하게 생활하기 위해 사용하는 스마트 폰, 혹시 구입하실 때에도 스마트 하게 사용하시나요?

 

 

 

할부원금을 반드시 확인하라

 

휴대폰을 구입하고자 할때에, 이거 얼마에요? 라고 물어보면 백이면 백 돌아오는 대답은 '2년 약정'에 '00 요금제' 사용하시면 '공짜' 입니다. 라는 대답을 듣게 됩니다. 기기값이 얼마냐고 물었는데, 동문서답을 하고 있으니 이상하게 생각할 법 하지만, 대부분의 구매자는 '정말요?', '공짜에요?' 하고 구입을 해 버리게 됩니다.

 

휴대폰을 구입하실 때에는 어떤 요금제를 '사용해야 한다' 는 것이 기준이 되는 것이 아니라, 사용하고자 하는 기기의 '할부원금'을 먼저 알아보셔야 합니다.

 

할부원금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기기를 구입하는데에 드는 총비용을 말하는 것입니다.

 

가령 2년 약정(24개월)을 기준으로 휴대폰을 구입하셨다면, 매달 나오는 요금고지서에 할부금이라는 명목으로 나오는 금액을 24개월로 곱하면 그 금액이 휴대폰의 할부원금이 되는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휴대폰 요금 고지서를 가져와서 보시기를 바랍니다.

 

고지서에 할부금이라는 명목으로 매달 나오는 요금이 있다면, 그 요금을 24개월로 셈한 것이 그 휴대폰의 할부원금이 되는 것입니다. (예시) 할부금 7.000원 X 24개월 =168.000원

 

만약, 휴대폰 구입시에 '공짜' 라는 말에 구입을 하셨는데, 이와같은 할부금이 존재한다면, 소위 말하는 낚이신겁니다. 할부원금이 클수록 대어를 낚은것이 됩니다.

 


아마 이와같이 구매를 하신 분이라면, 대림점에서 이렇게 말했을겁니다.

고객님 한달에 '5천원'만 더 내시면 최신형 기기가 '공짜' 세요. 또는 더 상위 요금제를 말하면서 이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사용하시는 요금' 에 1천원만 더 내시면 되요. 이럴때 할부원금이 얼마에요? 라고 물어보시기를 바랍니다. '고객님'이라는 소리가 사라질겁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대리점에서 제시하는 공짜의 기준은 이겁니다. 예를 들어 할부원금이 20만원이라고 한다면, 요금제에 따른 할인금액이 있는데, 이 금액을 포함해서 판매한다는 것입니다.

 

앞에 제시한 할부원금 168.000원을 예로 든다면, 34 요금제를 사용하고, 매달 할인 받는 금액이 7천원이라고 가정합니다. 이때에 매달 할인 받는 금액 7천원을 24개월로 셈하면 168.000원이 됩니다.

 

결국 대리점에서 말하는 기기값 공짜라는 개념은 할부원금이 168.000원 이지만, 요금 할인을 168.000원 받으시니까 결국 0원 입니다. 라는 것입니다. 이 할인 금액을 기기값 (할부원금)에서 제외시켜버린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분명히 아셔야 할 것은 요금제에 따른 할인금액은 대리점에서 주는 것이 아니라, 통신사에서 이러 이러한 요금제를 사용하였을 때에 할인해 주기로 명시되어 있는 것입니다.

 

만약 할부원금이 1만원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똑같은 34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고, 매월 할인 받는 금액이 7천원이라면, 할부원금 1만원 - 할인금액 168.000 = 158.000원이 되는데, 이 158.000원이 내 손에 있습니까?

 

이제 이해가 좀 되셨나요?

 

휴대폰을 구매하실 때에는 반드시 할부원금에 대해서 정확하게 물어보셔야 합니다.

 

'00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얼마를 할인 받으시구요..' 이런말에 넘어가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어떤 기기든 할부금이 존재한다면, 사용하시는 요금제에 따라 할인금액이 주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매월 납부하게 되는 할부원금을 물어보셔야 합니다.

 

돌 다리도.. 아니 공짜도 다시 보자.

 

이 글의 내용이 이제 이해가 되신다면, 대리점이나 쇼핑몰에서 휴대폰을 구입하실 때에 좀 더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을 하시게 될겁니다. 마치 여성분이 백화점을 이곳 저곳 돌아다니면서 물건을 구매하듯이..

 

휴대폰을 싸게 구입하시려면, 온라인 말고는 답이 없습니다. 오프라인에서 구입하는 것은 어느 정도 감수를 하실 수 밖에 없는 부분이지만, 할부원금을 알고 구입을 하는 것과 모르고 구입을 하는 것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혹 아는 사람에게 휴대폰을 구입했다고 싸게 구입했다고 생각하지는 마세요. 친척분 중에 아는 사람, 그것도 친하다라고 말하는 분에게 휴대폰을 구입했다고 했는데, 할부원금을 조회해보니 말하기가 난감하더군요. 참고로 아 쎄 ~ (아시는 분은 댓글에 유 쎄 ~ 날려주세요. ㅋ) 생활한지 오래 되었습니다.

 

주위분에게 아무리 할부원금을 설명해줘도 모르시는 분은 이해를 못하시던데, 부디 이글을 보시는 분은 할부원금에 대해서 한 번쯤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휴대폰 결코 작은 금액이 아니잖아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