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이 도용되어 신고를 하였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모바일로 검색을 하다가 어디서 많이 본듯한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분명 제 블로그는 아닌데, 글의 내용이 제가 쓴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블로그의 다른 글을 검색해서 보았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역시 제가 쓰는 글의 패턴과 유사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거의 동일합니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한두개의 글이야 그럴 수 있겠다 싶어 이해를 하고 넘어가려고 했는데 너무나 많은 글에서 이미지는 모두 동일하고, 텍스트 내용은 수식어만 조금씩 바꾸어서 포스팅이 되어 있기에 도용 블로그에 댓글을 남겼습니다.

 

 


 

댓글을 남겼더니 비밀댓글을 남겼더라고요.. 어떻게 확인하라는건지 모르겠지만요. 도용 블로그를 확인해보니 일 방문자가 몇백이 되지 않아 그냥 넘어갈까 생각했습니다. (사실 귀찮은것도 있어서)

 

하지만 제 글과 이미지를 도용했던 분이 개인의 생각 블로그에 방문해서 댓글을 남겼는데 그게 화근이었습니다. 저를 마치 조롱하는 듯한 뉘앙스의 댓글을 남기셔서 바로 조치를 취하게 되었습니다.

 

포스팅은 그 결과에 대한 내용입니다. 먼저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어떤식으로 도용을 했는지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좌측이 도용 블로그, 우측이 개인의 생각 블로그입니다. 잠시 관련 글을 읽어보시면 제 말이 이해가 되실겁니다.

 

 


 

글 서두만 이와같이 쓴게 아니라 처음부터 끝까지 동일한 패턴입니다. 물론, 정보를 다루는 블로그 입장에서 글의 내용이 유사할 수는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건 말 그대로 유사하다는 거지 이건 유사하다는 개념 이라고 볼 수가 없습니다.

 

 


 

글의 내용은 넘어간다고 하더라도, 이미지를 보시면 누가 봐도 개인의 생각 이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음에도 마치 자신이 한 것처럼 이미지를 캡쳐해서 가져가는 것을 볼 수 가 있습니다.

 

포스팅에서는 한장의 사진이지만, 실제는 제가 사용한 이미지가 5장이라면 5장 모두를 사용을 합니다.

 

 


 

1차로 신고한 문서가 32건, 2차로 추가 접수한 문서가 27건으로 총 59건의 문서가 내용과 이미지가 그대로 도용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도용 방식을 보니 오늘 자에 제가 포스팅을 발행했다면 도용 블로그는 그 다음날 발행하는 식으로 했더군요.

 

신고 사유가 명확해졌기에 다음 고객센터를 통해 저작권 관련 침해로 접수를 합니다. 신청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단지 귀찮을 뿐입니다.

 

 


 

접수를 하시고 나면 늦어야 하루 정도면 답변이 옵니다. 답변 내용처럼 해당 게시물 삭제로 처리 되었다라고 나오며 실제로 해당 게시물을 검색 해보면 삭제처리가 된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1차로 접수를 해서 답변을 받았고 추가로 접수한 내용도 서류 접수에 있어 문제가 없다면 빠르게 처리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보니까 블로그를 총 5개를 운영하고 계시던데 몇몇 글도 도용을 해서 포스팅을 하셨던데 개인적으로 아쉽네요.

 

솔직히 말씀드려서 제 블로그를 통해 이미지 등과 같은 자료를 가져가시는 분들이 있는 것으로 압니다. 알지만 횟수가 많지 않고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던 사안인데 이번 경우는 그 정도가 지나쳐서 신고 접수까지 하게 된 것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검색을 통해 자신의 이미지 등이 무단으로 도용되었다면 접수를 통해 해결을 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종종 검색을 하시다가 도용된 블로그를 확인하셨다면 이웃분들에게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