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위젯으로 블로그를 소개해보자.

  구글 +

현재 운영하는 블로그는 2개입니다. 이 중 하나가 반응형 스킨으로 관리 되고 있는데, 반응형 스킨의 특징 중 하나가 깔끔하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위젯 하나를 넣어도 이왕이면 깔끔하거나 심플하게 작업을 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위젯인 것 같아서 소개하려 합니다.

 

구글 플러스 관련 위젯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개인이가 소개하고자 하는 위젯은 구글 프로필 설정을 활용한 위젯으로 프로필 설정만 잘 하시면 상당히 깔끔한 위젯이 됩니다.

  적용하기

링크를 통해 구글 플러스 배지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좌측 Badge 항목을 선택하시고, 우측에 있는 세부 항목들을 설정하여 주시면 됩니다. 설정된 내용은 미리보기를 통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블로그 분위기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세부 항목을 설정하면 이렇게 미리보기 영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소스 관련인데, 두가지 형태의 소스가 나옵니다. 하나는 스킨에 넣으셔야 하고, 하나는 넣고자 하는 위치에 넣으셔야 하는데, 두개 모두 입력하셔야 적용이 됩니다.

 

 


 

먼저, 티스토리 관리자 항목에서 HTML/CSS 편집으로 이동하신 후 제일 위에 있는 소스를  body 태그 바로 위에 입력하여 줍니다. skin.html 영역 제일 하단에 있는데 이미지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이후 두번째 소스를 사이드 바 영역에 추가시켜 줍니다. 사이드바가 아닌 다른 위치에도 추가가 가능합니다. 사이드바 추가시  HTML 배너출력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HTML 배너출력 항목에 두번째 소스를 입력하신 후 미리보기 등을 통해 적용 여부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미리보기 등을 통해 확인한 위젯 형태입니다. 기본 위젯형태로 볼 수 있는데, 표지 설정이나 프로필 설정을 하지 않은 상태시라면 기본 위젯만 나오게 됩니다.

 

 


 

위의 위젯 형태에서 조금 더 꾸미시면 아래 위젯 형태로 변경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아래 위젯이 더 마음에 드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