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안내입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민원24 사이트를 통해서 민원처리가 가능하지만, 상황에 따라 무인민원발급기가 필요한 경우가 있기에 관련 정보를 알아두시면 필요할 때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민원24 사이트로 가셔야 하는데, 검색창에 민원24를 입력하신 후에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 줍니다.

 

 


 

상단에 보이는 메뉴 항목에서 이용안내를 선택하시고 바로 아래에 나오는 고객지원센터를 선택하여 줍니다.

 

 


 

좌측에 보이는 무인민원발급안내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무인민원발급기의 이용시간은 24시간 365일 이용이 가능하지만, 발급 수수료는 이용하시는 민원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해당 내용은 자치단체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민원 업무를 보니 주로 이용하는 주민등록 등본, 초본이 가능하며, 토지지적건축, 차량과 관련된 서류 또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차량과 건축 민원의 경우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서비스 이용을 하실 수가 없습니다.

 

 


 

보건복지, 농촌, 병적 증명서, 지방세, 부동산(법원), 제적(법원)과 관련된 민원도 발급을 하실 수가 있는데, 법원 관련 민원은 평일과 토요일마다 발급 가능한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관련 민원을 보시는 경우라면 미리 시간을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수산, 교육과 관련된 민원도 발급이 가능한데 시간 제한 없이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네요.

 

 


 

국세와 관련된 부분을 보시면 사업자등록, 휴업사실증명,폐업사실증명 민원의 경우 24시간 이용이 가능하지만, 그외 납세증명, 납세사실증명, 소득금액 증명 등의 서비스는 09:00~22:00으로 이용가능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사전에 미리 이용가능 시간을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무인민원발급 안내에서 보시면 우측에 설치장소 안내라고 되어 있는데, 해당 항목을 선택하시면 엑셀 파일로 문서를 열어보시거나 저장해서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하셔서 Ctrl + F(찾기) 기능을 통해 해당 지역을 입력하시면 설치 위치, 주소, 이용가능 시간을 비롯하여 장애인도 이용가능한 발급기인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용하실 때에는 해당 발급기마다 전화번호가 있으니 사전에 이용이 가능한지 다시 한번 확인을 하시고 이용을 하시면 불편함을 최소화 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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