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장 절 입니다

장례식장 절 포스팅입니다. 장례식장에 가게 되면 절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종교에 따라 절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절을 해야 되는 경우라면 미리 장례식 예절을 알고 가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기본적으로 장례식장 절을 하는 방법은 고인에게는 두번 절을 하는 것이며, 상주에게는 한번만 절을 하시면 됩니다.

 

절의 방법은 남자는 일반적으로 하는 큰절을 하시면 되고 여자의 경우는 큰절과 평절이 있는데 상황에 따라 선택을 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그림을 통해서 보면 먼저 남자절은 큰절을 하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부분이 두가지인데 첫째는 손의 위치 다시 말해 공수한 손이 평소에는 왼손이 위로 가지만 흉사시에는 오른손을 위로 가도록 손을 잡아야 합니다.

 

두번째는 공수한 손을 올리실 때에 가슴높이만큼만 올리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평상시에 하는 큰절과 동일합니다.

 

 


 

여자 절의 경우 평절과 큰절로 구분되기는 하지만 남자 큰절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역시 주의할 부분은 공수 자세에서 손의 위치가 왼손이 위로 가도록 해야 합니다. 남자와는 위치가 반대입니다. 정리하면 평상시에는 오른손이 위로 가지만 흉사시에는 왼손을 위로 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장례식장 절 하는 방법에서 공통된 것은 상주와 절을 하는 경우에는 대상이 손윗사람이면 먼저 절을 하고 나중에 일어나야 되며 손아랫사람이라면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건데 상가집에 가셔서 술을 드시더라도 건배를 하는 행위는 하시면 안됩니다. 건배는 즐거운 자리에서만 하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