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환율조회 입니다

과거 환율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개인이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를 이용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환율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 과거 환율조회의 경우 기본적으로 외환은행 사이트를 이용하면 확인 하실 수가 있지만 좀 더 편리한 방법으로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이가 이용하는 방법은 네이버 금융 사이트와 서울외국환중개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금융을 입력하신 후 검색된 사이트에 접속을 하여 줍니다.

 

 


 

사이트 이동 후 시장지표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환전고시환율 항목에서 해당 그래프를 선택을 하시면 과거 환율 조회가 가능합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시고 나면 1개월, 3개월, 1년, 3년, 최대 5년 단위까지 환율 조회가 가능하며, 우측에 고시환율(단위/원) 정보를 통해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임의로 3개월 그래프를 확인해보니 최저는 2015년 12월 28일에 1,166.00 달러였고, 최고는 2016년 2월 25일에 1,241.00 달러로 조회가 됩니다.

 

 


 

개인이는 1년을 선택해 보았는데 그래프와 함께 조회가 되는데 일별이 아닌 월별 형태로 환율 조회가 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서울외국환중개 사이트인데 개인적으로 이용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검색창에 서울외국환중개를 입력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줍니다.

 

 


 

메인화면 처음 항목에 보시면 환율 조회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합니다.

 

 


 

오늘의 환율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신 후 날짜선택을 통해 조회를 하셔도 되지만 좌측에 보이는 기간별 매매기준율 항목을 이용하시면 한눈에 과거 환율을 조회하실 수가 있습니다.

 

날짜를 입력하실 때는 연,월,일 순으로 8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20160318 형식입니다.

 

 


 

기간별 매매기준율을 항목에서 날짜선택을 해주신 후 조회를 해주시면 월별뿐 아니라 기간내 평균 환율과 일별 환율 정보를 알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리는 방법은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과거 환율 조회를 하실 날짜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임의로 2015년 5월 20일 환율 조회를 하신다면, 해당 날짜를 입력하시고 환율이라고 입력만 하여 주시면 됩니다.

 

 


 

해당 검색어로 입력을 해서 조회를 하니 해당 일자에 해당하는 환율 정보를 바로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2015년5월20일에는 미국 달러의 경우 1,096.50 이였고, 일본 엔화의 경우 907.10원 이었으며, 유로의 환율의 경우 1,218.87원으로 확인이 되네요.

 

 


 

우측에 보이는 그래프를 선택하게 되면, 1일, 3개월, 1년, 3년에 해당 하는 내용을 그래프로 바로 확인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과거환율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개인적으로는 서울외국환중개 사이트가 괜찮았습니다. 환율과 관련해서 조회가 필요하신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