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1일 해돋이 시간 입니다

2015년이 엊그제 같았는데 이제 며칠 후면 2016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늘상 그렇듯 새해에 해돋이를 보러 가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동을 할 텐데 미리 해돋이 시간을 확인하셔서 새해 소망도 다짐하고 소중한 분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를 바랍니다.

 

개인이도 2016년 1월 1일에 해돋이를 보고 싶은데 가지를 못해서 아쉬운 마음이 있네요.  개인적으로 간절곶이 해돋이 시간이 가장 빠른 줄 알았는데 간절곶 보다 빠른 곳이 독도라고 하네요.

 

독도가 오전 7시26분대이고 그다음이 울산에 위치한 간절곶으로 7시 31분대이네요. 비슷한 시간대로 부산 해운대가 있구요.

 

 


 

네이버를 통해 일출 시간을 검색해보니까 지역별로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 독도와 울릉도가 오전 7시 30분으로 가장 빠른 것을 확인 할 수 있네요.

 

 

지역별로 정리하면 해돋이 시간이 빠른 곳을 정리하면 울릉도와 독도가 7시 30분으로 가장 빠르고, 포항과 거제가 7시 32분 여수는 7시 35분이며, 39분에는 강릉, 40분에 충주, 46분에 서울 순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일출 명소가 정말 많은데, 명소별로도 일출 시간을 확인 할 수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이가 간다면 간절곶을 갈 수 있겠네요. 해당 지역에 위치한 명소를 보시고 일출 시간을 확인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는 일출 사진들인데 사진으로 보는 것과 막상 그 자리에서 보는 것과는 정말 차이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여러 사정상 가지 못하시는 분들은 사진으로나마 해돋이를 대신하셨으면 합니다.

 

 


 

 


 

2016년 해동이 시간별로 보게 되면 독도가 가장 빠르지만 가기가 힘드니 사실상 울산 간절곶이나 부산 해운데에서 해돋이를 보시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한가지 해돋이를 보러 가실때는 멋부리지 마시고 정말 따뜻하게 입고 가시기를 바랍니다. 이전에 지인분은 해돋이 구경 갔다가 감기로 며칠 고생하셨던 기억이 나네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