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시스템 복원 입니다

윈도우7 시스템 복원 입니다. 개인이의 경우 복원 기능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포맷 등 관련 부분에 대해 잘 모르시는 경우라면 복원만큼 편리한게 없다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윈도우7 시스템 복원의 경우 컴퓨터에 오류 등의 문제가 생겼을 때 포맷 등을 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복구를 하실 수가 있게 됩니다.

 

시작 메뉴를 클릭하시고 검색 항목에 시스템 복원이라고 입력하시면 프로그램 항목에 관련 항목이 검색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복원을 클릭하여 실행하시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복원 시간대가 나오는데, 아래 보이는 추가 복원 지점 표시 항목을 체크 하시면 더 많은 복원 파일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복원 방법은 최근까지 정상으로 사용했던 일자를 선택하셔서 복원 작업을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임의로 복원 시간대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아래 명시된 복원 지점으로 시스템이 복원되는데 마침 항목을 클릭하시면 복원 작업이 이루어지면서 시스템이 재부팅이 됩니다.

 

 


 

시스템 복원은 클릭만으로 간단하게 컴퓨터를 정상화 시킬 수가 있는데, 시스템 복원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부분이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 항목을 선택하시고 시스템을 보시면 왼쪽 항목에 있는 시스템 보호를 선택하여 줍니다.

 

 


 

시스템 속성에 있는 항목 중 시스템 보호를 클릭하시고 C드라이브를 찾아 선택하여 줍니다. 이후 아래 보이는 구성이라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구성 항목에 들어오면 복원 설정 항목이 보이는데, 보시는 것처럼 시스템 설정 및 이전 버전 파일 복원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와같이 설정을 하면 시스템 복원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전에 직장 동료의 노트북이 오류가 나서 포맷을 해야 되는 경우였는데, 시스템 복원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어서 간편하고 복구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