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usb 옮기기 입니다

공인인증서 usb 옮기기에 대해 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를 usb에 복사하기는 주로 거래하시는 관련 은행 사이트를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개인이는 국민은행을 주로 이용하여서 국민은행 사이트로 접속을 하였지만 방법은 동일하기에 주 거래 은행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국민은행을 이용하기에 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을 하였습니다. 사이트 접속을 하시면 대부분 로그인 옆에 공인인증센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또한 메인 화면에 공인인증센터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위치는 다르겠지만 관련 항목이 있다면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센터 항목에 오시면 인증서 관리라는 항목을 찾으시면 됩니다. 인증서 관리 항목에서는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데, usb로 옮기기 위해서는 인증서 복사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명에도 나와있지만 인증서를 PC 또는 이동식 저장매체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인증서 복사를 실행하시면 현재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위치를 선택하여 주시고 아래 보이는 인증서 작업들 항목 중에 인증서 복사를 선택하여 줍니다.

 

 


 

그 다음으로는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여 주시면 되는데, 항목 중에 이동식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USB로 인증서를 복사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장 위치를 선택하시고 나면 인증서 암호 입력창이 나오는데, 해당 암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최종적으로 작업이 완료가 됩니다.

 

 


 

막상 해보시면 몇분 걸리지 않을 정도로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기억하실 것은 주거래 은행 사이트에 접속하신후 공인인증서 항목에서 인증서 관리 항목만 찾으시면 손쉽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