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종료 예약 방법입니다.

컴퓨터 종료 예약 입니다. 가끔 컴퓨터의 종료 시간을 설정하여 지정된 시간에 컴퓨터가 꺼지도록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개인이의 경우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라서 예약 종료 프로그램은 별도로 설치 하지 않았는데, 어쩌다 한번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지금 소개해 드리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하면 편리하기도 하지만, 알아두면 나쁘지 않으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윈도우7 사용자라면 익숙한 화면이실겁니다. 시작 항목(단축키 윈도우 키 + R키로도 가능)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항목이 나타나는데, 빨간 네모박스 항목에 shutdown -s -t 3600 이라고 입력을 하여 줍니다. 

 

이때 띄어쓰기 지켜 주시고, 마지막에 있는 3600은 시간을 나타내는데 초 단위로 계산이 됩니다. 3600초는 1시간입니다. 

 

 


 

예약 종료 할 시간을 입력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60분 후에 윈도우가 종료 될 예정임을 나타내 줍니다.

 

 


 

만약, 예약 종료를 취소하고 싶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명령어만 바꾸어 주면 됩니다. shutdown -a 명령어를 입력하시고 엔터.

 

 


 

아래와 같이 예약 종료가 취소되었음을 알려 줍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나요? ^^

 

 


 

또 다른 방법은 윈도우키 + R키를 눌러 실행창을 띄웁니다. 이후 cmd라고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일하게 shutdown -s -t 3600 이라고 입력하여 주시면 되고, 3600이라는 수치는 앞서 언급한것과 동일합니다.

 

 


 

예약 종료를 취소하려면 마찬가지로 shutdown -a 명령어를 입력하여 주시고 엔터를 눌러 주면 됩니다.

 

 


 

어떤 방법으로 하시든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이용을 하시면 되겠네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