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전 미리 만나보는 티스토리 밀어주기 기능

밀어주기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밀어주기 기능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밝혔고, 클로즈 베타 테스터에 참여를 하였는데, 어제 일자로 베타 테스터로 선정이 되었다라는 소식을 접하고 현재 적용 중입니다. 적용했다가 아니라, 적용 중이라는 말이 눈에 들어 오신다면 눈치가 빠르신 분이라 생각해봅니다.

 

밀어주기 기능이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 처럼 바로 적용되는게 아니라, 서식처럼 글 하나마다 개별 적용을 해주어야 합니다. 개인이의 경우 근 400여개의 글이 있는데 밀어주기 기능을 사용하려면 400번은 해야 한다는 결론이네요. 뭐...이건 나중 문제가 아직 밀어주기 기능을 접해보지 못하신 분들에게 대략적인 설명과 설정 과정을 보여주기 위해 포스팅을 해봅니다.

 

밀어주기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밀어주기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좌측 하단에 보시는 바와 같이 밀어주기 영역이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하셔야 할 것은 Daum 계정 연결을 해주어야 합니다. 밀어주기를 통한 지원금은 다음 캐쉬로 지급이 되기에 필히 연결을 해야 합니다.

 

이미지 중간에 보시면 아래 경우는 지원금을 지급해 드리지 않아요! 라는 문구가 보이실겁니다. 크게 4가지 영역으로 되어 있는데 정상적인 블로그 운영이라면 해당 사항은 없네요.

 

 


 

밀어주기 화면 설정 항목을 클릭하면 밀어주기 화면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글의 종류에 따라 글을 보는 타켓층에 따라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위의 밀어주기 기능 설정을 완료하였다면, 글쓰기 항목에서 원하시는 부분에 우측에 보이는 밀어주기 / 이 글에 지원금 받기 항목을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일종의 서식처럼 설정이 되어 있어서 사용은 간단하지만,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기존의 많은 글을 써왔던 분들에게는 적지 않는 일이 될 것 같네요.

 

 


 

앞서, 밀어주기 화면 설정 영역에서 저장된 밀어주기 종류를 선택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최종적으로 적용이 완료 됩니다.

 

 


 

아래 예시로, 최근에 작성한 포스팅에 밀어주기 항목을 넣어 봤는데, 상당히 깔끔하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는 글쓰기를 통해 지원이 되는 것 같은데, 사이드 바 등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