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나만의 아이디를 만들어 보자.

페이스북

 

 

페이스북의 경우 다른 sns와는 달리 나만의 아이디가 생성되지 않고 랜덤으로 조합된 일련번호가 생성이 됩니다. 트위터의 경우 트위터 주소 뒤에 나만의 고유 아이디를 입력하면 해당되는 주소로 바로 이동이 되어지는데, 페이스북의 경우는 일련번호를 모두 기억하고 있지 않는 이상 검색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래 페이스북 주소창을 보시면 일반적으로 아이디로 보여지는 부분이 일련번호로 나오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다보면 길고 긴 ~ 일련번호도 외워지겠지만 너무 스마트 하지 못한 생각이 드네요 ^^;;

 

 


 

페이스북에서 나만의 아이디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신 후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클릭 후 계정 설정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계정설정 항목을 통해 보시면 사용자 이름 (URL)항목이 있는데 수정 항목을 클릭하여 나만의 고유 아이디를 생성해주어야 합니다.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시고 설정을 저장하기 위해 비밀 번호를 입력 해 주셔야 하는데, 사용자 이름을 정하실 때에 중복되는 이름이라면 중복되지 않는 아이디를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개인이의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와 동일하게 하기 위해 입력 해 보았는데 이미 사용중인 이름이네요.

 

 


 

다른 아이디를 입력하여 나만의 아이디를 만들었습니다. ^^  

 

 


 

처음과 달리 주소창에 일련번호가 아닌 아이디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네요 ^^ 생각보다 간단하니 페이스북 편하게 활용하세요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