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명의이전 인터넷 입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입니다. 명의이전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차를 파시는 분이 양도증명을 신청하시고 나면 해당 내용이 문자로 차를 사려고 하시는 분에게 명의이전 신청이 전달이 됩니다. 밑에서 다시 다루겠지만 양도인이 관련 정보를 입력을 한 상태에서만 이전이 가능합니다.

 

 


먼저 검색창에 자동차 민원을 입력하시고 검색되는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 줍니다.

 

 


 

사이트에 보시면 자동차민원 온라인 서비스 항목 중에 이전등록신청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이전등록 신청을 하시기 전에 관련 정보를 읽어보시고 해당 내용을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민원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른데 이전 등록의 경우 이전등록 신청서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신청인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줍니다.

 

 


 

모든 민원 관련 업무는 공인인증을 통해 본인확인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공인인증으로 인증하여 줍니다.

 

 


 

앞서 언급드린 내용인데 이전등록 신청을 하시려면 차를 파시는 분이 자동차 양도증명을 작성해서 신청을 하면 차를 사는 분에게 해당 내용이 문자로 전송이 됩니다.

 

이후에 차를 사려고 하시는 분이 포스팅 내용처럼 진행을 하시면 심사가 이루어지고 비용납부, 등록 순으로 절차가 진행됩니다.

 

개인이는 임의로 진행을 한 상태이기에 양도증명 신청을 하지 않았다는 안내문이 나오는 것이지만 해당 신청을 받은 상태에서 하셨다면 다음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등록 민원에 보시면 자동차 양도증명과 이전등록신청 서류가 있습니다. 모두다 인터넷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서류는 양도증명 서류인데 차를 파시고자 하시는 분이 작성하는 서류입니다. 해당 정보를 입력하신 후 등록을 하시면 차를 구매하시는 분에게 이전과 관련된 메시지가 전송이 됩니다.

 

 


 

참고로 이전등록신청은 오전9시에서 오후4시까지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