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에 관련글을 넣는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관련글

일반적으로 관련글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지만, 티스토리에서는 이전 글 넣기 라는 용어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는 관련글도 꾸미고 본문에 수많은 관련글을 넣었던 기억이 나는데, 지금은 그저 깔끔한게 좋은 것 같아 기본 기능에서 일부분만 변경하여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글쓰기 영역에서 우측 하단에 보시면 플러그인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전 글 넣기 라는 항목이 나오는데, 이부분이 관련글 설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 적용은 관련글 앞에 작성날짜와 글이 해당되는 카테고리명 순으로 출력이 되고, 마지막에 포스팅 제목이 나열이 됩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작성날짜와 카테고리명은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기에 비교적 깔끔하지가 못합니다. 그래서 이 두가지 항목을 없애서 관련글을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설정은 간단합니다. 관리자 영역에서 플러그인 설정을 선택하시고, 글쓰기 항목 중에 이전 글 링크 삽입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삽입 형태를 보니 기본 설정값이 나오는데, 기본값보다는 변경을 하여 사용을 하시는게 깔끔해 보이고 좋습니다.

 

 


 

클릭하시면 총 4가지 형태가 나오는데, 개인이는 없음으로 설정을 하였습니다.

 

 


 

적용을 하고 난 뒤 다시 글쓰기 영역에서 관련글을 사용해 보았는데, 앞서 출력이 되었던 작성날짜와 카테고리 명은 더이상 보이지가 않습니다. 변경 전과 변경 후 어떤 부분이 마음에 드시나요? 개인적으로는 심플한게 좋아서 변경 후가 마음에 듭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